구슬이 데구루루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20
허은순 지음, 김유대 그림 / 시공주니어 / 200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내 동생은 동네 구슬 치기 왕이었다.

집에 있던 동생의 소중한 분유 깡통에는 알록달록 예쁜 구슬이 가득 들어 있었다.

하나만 달라고 해도 절대로 주지 않던 욕심쟁이 녀석~!!

어느날 동생이 친구집에 놀러 간 사이 나는 구슬 몇 십개를 몰래 꺼내서 내가 좋아하던

우리 윗집 재국이에게 가져다 줘버렸다. 동생에게는 절대로 비밀이라며..

하지만..그 비밀은 금새 들통이 나버렸다.

구슬통에서 구슬이 많이 비었다는 걸 안 녀석이 하루종일 울며 난리를 쳤고..

내가 안 그랬다고 끝까지 시치미를 떼다가 엄마의 추궁에 실토를 한 나는 결국 엄마한테 엄청 혼이 났다.

어른이 된 지금도 그 일은 내 기억속에 절대로 지워지지 않는 추억 중의 하나이다.

여자 아이였던 나도 이런 추억이 있는데...남자들은 그 추억이 더 많을 듯 하다.

 

 

 

이 책을 아이에게 읽어 주다가 문득

'요즘 아이들도 구슬을 가지고 놀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나 좋은 장난감들이 난무하는 때에 작은 구슬 하나 따위가 아이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을까?

그러나..이 책에서 보여주는 구슬 하나의 의미는 너무나도 크다.

파란 구슬 하나로 아빠와 함께 신나는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구슬이 데구루루 책은..

보는 이로 하여금 책의 시작부터 끝까지 미소가 떠나가지 않도록 하는 힘이 있는 책이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하고..아이들에게는 구슬로 인해 일어나게 되는 신나는 이야기들..

어른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장농 속으로 들어가 버린 구슬이나 동전을  빼내려고 애쓰던 추억이 있을테고..

암미기 치곡차곡 예쁘게 쌓아 놓은 이불들을 몽땅 다 끄집어 내어 이불 집을 만들고 둘둘 말아서 장난을 하던 추억들이 있을테다.

이 책에서는 우리들이 어렸을 적 한번 쯤 해 보았던 추억들이 구슬 이야기와 함께 전개가 된다.

 



 

나는 이 책을 엄마보다는 아빠가 아이에게 읽어주라고 권하고 싶다.

이 책을 읽는 아빠들은 자신의 어린 추억속으로 자신도 모르게 빨려 들어갈테고..

이 책을 읽는 동시에 아이에게 자신만의 구슬에 얽힌 추억들을 끄집어 내서 이야기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아빠의 이야기를 눈을 반짝 거리며 듣는 아이... 상상만으로도 너무나 그 모습이 행복해 보인다.

책 한권속에서 얻을 수 있는 수 많은 추억들과 신나는 이야기들..

그것은 이 책이 줄 수 있는 특별함과 선물이 아닌가 생각된다.

우리 아이들과 함께 구슬이 데구루루~ 이야기 속에서 추억속으로 데구루루 들어가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