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속에 숨은 우리 과학 시공주니어 어린이 교양서 20
오주영 지음, 허현경 그림 / 시공주니어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를 다닐 때 학교에서 배웠던 우리 나라의 과학..

사실 그  때 당시엔 그러한 사실들이 시험을 보기 위해 암기하던 것으로만 기억되어지고 있네요.

우리나라의 과학이 이렇게 위대하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오히려 성인이 되어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일상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우리 조상들의 숨은 지혜들.. 그리고 그 속에 감추어져 있는 놀라운 과학적인 사실들..

그러한 사실들을 다시 한번 새로 느끼고 알게 될때마다 조상들의 지혜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조상들의 지혜를 단순히 교과서에서 딱딱하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조금더 흥미롭고 재미있게 알 수 있다면

아이들에게 정말 많은 교육적인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러한 책 한권이 아이들에게 더욱더 많은 우리나라 과학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줄테니까요~

 

오늘 그런 책 한권을 만났네요~

한복을 표지로 장식하여 만들어 눈에 더욱더 뛰게 만들어서 책에 대한 친근감을 더했네요~  

시공 주니어에서 나온 '명절 속에 숨은 우리 과학'은 1월에서 12월까지 열 두달 우리나라 명절에 담긴 과학에 대해서

너무나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고 쉽게 풀이해서 아이들이 읽기에 너무나 좋은 책이랍니다.

어른인 제가 읽기에도 너무나 재미있는 책이었어요.

사실 우리나라 명절 중에 아이들이 아는 명절이 얼마나 될까요?

가장 잘 아는 명절이 추석과 설 이 두가지가 아닐까요?

이 책을 읽다보면 아이들은 우리나라에 많은 명절들이 있다는 것도 자연스레 알게 되겠지요~

아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좋은 교육 방식은 자연스럽게 접하게 하는 것이란 건 누구나 다 잘 알고 계실꺼예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만화형식의 삽화를 함께 수록하여 더욱더 쉽게 이해하고 받아 들일 수 있도록 편집하였네요.

이 책에서는 우리 과학을 딱딱하게 이야기 하지 않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오네요.

과학을 이야기 하면서도 명절에 대해서 쉼게 이야기 하고 또 필요한 부분에서는 우리나라의 설화나

조상들의 다양한 지혜를 함께 이야기 하고 있어서 책의 처음부터 끝이 절대로 지루할 수가 없답니다.

아이들은 이 책을 읽는 동안 책 속에서 만나는 수 많은 과학 속에서 우리나라 조상들의 놀라운 지혜를 깨닫게 될꺼예요.

이 책 한권이면 아이들의 수업이 더욱더 즐거워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나 흥미 위주의 책이 많이 나오고 있는 요즘..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을 만날 수 있어 너무나 좋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면서 잊어 버렸던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우리나라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과학을

만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정말 강력 추천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