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nswer 해답 - 부와 성공을 만드는 내 인생의 매뉴얼
머레이 스미스 외 지음, 이경식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온갖 질문들이 난무하고 문제들이 난무하는 내 인생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면..

부와 성공을 만드는 내 인생의 해답을 찾을 수 있다면...

그것은 모든 사람들이 바라는 희망 사항이 아닐까?

인생이라는 어두운 터널 안에서 해답이라는 밝은 통로를 발견 했을때...환호성을 지르고 싶지 않을까?

 

사실 시크릿을 읽어 보지 않았기에 이 책은 나에게 조금 부담으로 다가왔다.

시크릿이 기독교인 입장에서 보면 그리 추천할 만한 책은 아니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시크릿을 읽으면서 신앙이 약한 사람들은 종종 신앙이 흔들리기도 한다고 했다.

시크릿이 어떤 책이기에... 궁금하긴 했지만..

아직 읽어 보진 않은 터였다.

책을 편식하면 안되지만..책은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스크릿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고 베스트셀러가 된 만큼..

이 책 역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줄 것이므로 사실 책을 열기가 겁이 났다고 해야 옳겠다.

 

시크릿을 읽은 사람들의 서평을 살펴보니..

우주의 힘을 연관하여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것을 이야기 하고 있었다.

책을 읽지 않아 자세한 내용은 쓰지 못하겠지만 이 책에서도 그러한 내용들이 나온다.

이 책은 크게 3부로 나뉘어 진다.

 

1부 끌어당김의 법칙.잉태의 법칙

끌어 당김의 법칙은 생각을 집중 함으로써 인생에서 가장 열렬하게 바라는 것이 현실에서 일어 날 수 있으며 아무리 황당한 꿈일지라도 현실이

될 수 있다는 것...그것이 바로 끌어 당김의 법칙이라면...

잉태의 법칙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보완한다.모든 씨앗이 바로 씨를 뿌리면 바로 싹이 나지 않는 것처럼..

어느 정도의 잉태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씨앗을 심고 그 씨앗에서 싹이 나기 까지 그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것처럼..

자신이 마음에 품은 일이 싹틀때까지 인도하고 기다리라는 것...그것이 바로 잉태의 법칙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우주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기꺼이 내어줄 준비가 되어 있다.강한 확신으로 원하는 것을 끌어당겨라!"[1부 메인 글]

 

2부 행동의 법칙 씨앗을 심은 후 씨앗을 그대로 내버려 두면 그것이 스스로 싹을 틔우고 잘 자랄까?

씨앗을 심으면 이제 그 주변 환경을 가꿔 주어야 한다.물도 주고...잡초도 뽑아 주고..씨앗이 싹을 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이다.

이것이 저자가 말하는 행동의 법칙이다.

"성공의 씨앗도 물을 주지 않으면 자라지 않는다.해야 할 행동이 정해졌다면 날마다 끈기를 가지고 밀어 붙여라." [2부 메인 글]]

 

3부 보상의 법칙

씨앗을 심고 씨앗에 물을 주고 가꾸었으면 이제 그에 따른 보상을 얻어내야 한다.

사과 나무를 심었으면 사과를 얻어야 하고...포도 나무를 심었으면 포도를 얻어야 한다.

보상의 법칙에서는 꿈에 그리던 사업을 일으켜 세우기 위한 올바른 전략과 전술을 선택하는 비밀을 담고 있다.

이 부분은 사업을 구상하는 사람들이나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현장에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함께 하고 있다.

"사과 씨를 뿌려놓고 배가 열리기를 기대하지 말라! 일과 사업에서 원하는 보상을 얻으려면,거두고 싶은 바로 그 열매의 씨앗을 뿌려야 한다"

[3부 메인 글]

 

전체적인 책의 내용을 보면 자기 계발에 대한 강력한 메세지가 들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도전과 용기와 희망과 비젼을 줄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그러나 기독교적 관점에서 보았을 때 우주를 향해 자신의 소원을 이야기 하고 그것을 이룰 수 있다고 믿고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용한다는 게 사실 나는 잘 이해가 가질 않는다.

기독교인들은 자신들이 무엇인가 원하고 갈망할 때 하나님이라는 유일신을 찾고..그분께 기도를 하니까 말이다.

책을 읽으며 선입관을 가져서 그런지 내용이 쏙쏙 들어오진 않앗지만..

좋은 내용들이 많은 것은 확실했다..

더구나 시크릿의 완성되지 않고 부족한 듯한 점을 보완한 책이라니..

시크릿을 읽은 사람들이라면..이 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볼 듯 하다.

시크릿에서 찾지 못했던...

당신이 평생 찾아 헤맨 인생과 성공의 해답을 The Answer 해답 에서 꼭 찾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