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자격증이 필요해요 - 엄마학교 Q&A
서형숙 지음 / 큰솔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세상에서 엄마가 된다는 것만큼 귀하고 귀한 것이 또 있을까?

엄마가 된다는 것 그 자체가 커다란 행복이며 축복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언젠가 모 방송사의 티비 프로그램에서 알파 맘 베타 맘이라는 주제로 방송을 한적이 있었다.

그 방송이 엄마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고..

과연 나는 알파맘인가..베타맘인가 생각하는 엄마들이 늘었다고 한다.

내가 생각할 때 나는 알파맘은 아닌 것 같다.. 그렇다고 완전한 베타맘도 아닌데..ㅎㅎ

아무튼 내가 이야기를 하고 싶은 건 이게 아니고..

베타 맘을 소개 하면서 엄마 학교에 대해서 나왔는데..

그 내용을 보고 난 무지 충격을 받았다. 충격이라기 보다 감동을 받았다고 해야 하나?

난 내가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엄마도 아이를 키우려면 엄마의 자질을 길러야 하고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난 내 아이를 위해 열심히 육아서를 읽는다.

내가 부족한 엄마인 걸 알기에..아이에게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그렇게라도 노력한다.

엄마 학교에서는 엄마들에게 좋은 엄마로써의 자질을 가르치는 학교였다.

뭐 가르친다기 보다는 엄마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이 책의 저자 서형숙씨로부터 많은

노하우를 전수 받고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참 바람직한 모습이었다.

내가 수도권에 산다면..나도 그 학교에 등록을 해서 엄마 자격증을 따고 싶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질 못하니.. 아쉬움이 남을 뿐이었다.

 

그런데..어느날.. 온라인 서점에서 두두둥~ 내 눈에 쏘옥 들어 온 책 한 권~!!

바로 엄마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서형숙씨의 책 한 권~!!

아..내가 정말 너무나 기다리던 책이었다.

앞 뒤 재볼 것도 없었다..그냥 바로 선택 해버렸다.

그리고 책장을 하나씩 넘겨 가며 읽기 시작한 이 책~!!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들이라면 꼭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답답할 때가 많다.화도 날때도 많고..내 자신이 싫을 때도 있고..

그럴 때 누군가가 내 옆에서 육아의 멘토 역할을 해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은 바로 그러한 엄마들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 해 줄 수 있는 멘토와 같은 책이다.

이 책은 엄마들의 하소연을 즉,,고민을 들어주고 풀어 준 책이다.

누구나 한번쯤은 아이를 키우며 고민할만한 고민들이 수록 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준다.

그런데..이 책은 고민을 풀어 주는데서만 그치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아이를 좀 더 아이답게 키우고..

아이와 엄마가 행복해 질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제시해 준다.

엄마가 아이를 키우는 것이 힘들고 고단하고 피곤한 것이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것이 얼마나 신나고 즐겁고 재미나고 행복한지 그것을 엄마들에게 깨닫게 해준다.

 

저자의 글을 읽다보면 아..좋은 엄마는 이러한 모습이어야 하겠구나..

나도 이렇게 할 수 있겠구나..자신감이 생긴다.

저자가 말한다 아이는 금새 커서 자기 갈 길을 간다고..

나도 그 말을 실감하고 있다.

요즘 들어 아이가 자꾸만 부쩍 부쩍 크는 것 같아서 그만 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다.

지금이 딱 예쁜데...아이가 크는 게 너무 아깝다..

아이로 인해 느끼는 행복감이 배가 되고 싶다면... 엄마 자격증이 필요해요 책을 권해본다..

아마도 이 세상에서 가장 자신감 잇고 행복함 엄마가 되어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