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침개 전도 이야기 - 행복한 안내자로 살아가는 순복음노원교회 전도자들의 증언
유재필 지음 / 두란노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세상에 우연이라는 것은 없다.

믿는 사람에게는 더더욱 우연이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는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하심 아래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처음 부침개 전도 이야기 책을 접하기 전 나는 단순히 이 책이 전도를 목적으로 쓰여진 책이며..

한 교회에서 전도를 하기 위한 수단으로 부침개라는 수단을 선택했구나 라는 생각을 했을 뿐이었다.

그러나.. 내가 이 책을 열어서 읽기 시작할 때 부터 성령님께서 나를 강하게 붙드시는 걸 느꼈다.

왜 하나님께서 나로 하여금 이 책을 읽게 하셨는지..

아..이건 그냥 우연이 아니었구나..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을 동안  잠시도 책을 손에서 놓지 못했다.

그 정도로 은혜롭고 나의 마음에 영원 구원에 대한 강한 열망을 심어 주었다.

이 책은 단순히 전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을 증거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한 영원을 구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아름다운 일인가를

가슴 깊이 느끼게 해주는 책이었다.

책을 읽으며 시시 때때로 눈물이 흘러나오고 성도들의 간증 이야기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아멘이라는 고백이 나왔다.

이 책은 전도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

그리고 전도를 하고자 하지만 그 방법을 잘 모르는 사람들..

가족들의 영혼 구원에 대해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전도에 대한 이야기를 어렵게 이야기 하지 않는다.

이 책의 핵심은 정말 간단하다.

하나님의 뜨겁고 열렬한 사랑을 느끼고 아는 사람들이 그 사랑을 이웃에게 그대로 전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이 책에서 간증을 하는 성도들과 순복음 노원 교회 교인들은 하나님의 열렬한 사랑을

그대로 이웃에게 전하며 실천하는 사람들이었다.

그리고 그들의 삶에서도 많은 은혜와 축복들이 나타났다.

가장 낮은 자가 되어 주변에서 외면하는 장애인들을 섬기고..어려운 이웃을 섬기고..외국인 노동자들과 이방인을 섬기는

그 자세는 정말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하지 못할 큰 역사들을 이루어 내고 있었다.

그들의 그러한 열정과 사랑이 오늘날의 한 해에 2,502명의 영혼을 하나님께로 인도한 가장 커다란 힘이었던 것이다.

우리의 신앙생활에서 우리가 가장 크게 생각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전도의 가장 큰 힘이 무엇인가를 알고 싶다면 당장 이 책을 펼쳐보라고 말하고 싶다.

그 순간..이미 당신은 하나님께 강하게 사로잡힌 전도자가 될것이다..

 

 
 나의 신앙 간증
 
지금의 남편을 만나 결혼을 하기까지..참 우여곡절이 많았다.
남편의 믿음 없는 신앙 때문에 우리 집에서 반대가 심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집에는 절대로 시집을 보낼 수 없다는 부모님의 강력한 의지에 남편은

결혼만 시켜 주신다면 열심히 신앙 생활을 잘 하겠다는 약속과 다짐을 받고서야 겨우 허락을 받을 수 있었다.

남편의 믿음 없는 신앙은 시부모님의 영향이 컸다.

시조부모님은 교회에서 권사님,집사님으로 신앙생활을 하고 계셨지만..

어떠한 자세한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한번도 그 이야기를 하시지 않는다)

교회에서 마음의 상처를 받으신 시부모님께서 신앙생활을 중단하시게 됐다.

그러한 부모님 아래서 자란 남편은 고등학교 이후로 교회에 나간적이 없었다.

 

남편은 나와 결혼을 하고서 주일을 지키기는 했지만..너무나 연약한 믿음 때문에 내 자신이 힘들었다.

그것은 내가 영적으로 많이 갈급해져 있었기 때문이었다.

교회에서 내가 남편과 시부모님을 위해 눈물을 흘리며 기도하면.. 남편은 면박을 주었다.

"네가 그렇게 기도하면서 울면..사람들이 가정에 불화가 있어서 그럴꺼라고 할꺼 아냐..

 안 울고 기도 할 수는 없겠니?"

나는 은혜를 받아서 울며 기도하는 것이라고 했지만..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지 못한 남편은

이해를 하지 못하였다. 그렇게 결혼 생활을 하며 믿음이 연약한 신랑을 위해 눈물로 기도를 해야 했지만..

주일날만 겨우 가서 예배를 드리고 다른 곳으로 놀러 가는 일들이 많아졌다.

행복한 신혼생활 속에서 나의 신앙도 점점 나약해져만 가고 있었다.

 

4년의 시간이 흐른 어느날.. 아이가 태어나고 1년이 지났을 때 하나님께서 내 마음에 새벽기도를 나가라는

마음을 강하게 주셨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정확히 새벽 4시가 되면 나를 깨우셨다.

알람을 맞추지도 않았는데..너무나 기가 막힌 타이밍으로 나를 깨우셨다.

처음엔 그 때 일어나면 다시 잠들기를 반복했지만..잠자리에 누워서도 쉽게 잠이 오지 않았다.

몇일을 고민하다가 같은 아파트에 사시는 권사님께 말씀 드려 그 다음날로 함께 새벽기도를 나가기로 하였다.

우리 교회는 새벽에 차를 운행하지 않는다.교회까지 걸어가려면 족히 30분은 걸어가야 하는 거리였다.

처음엔 그냥 아파트 앞에 있는 교회에 가서 새벽기도를 할까하고 생각했지만..

하나님께서는 나를 본교회로 이끄셨다. 함께 새벽기도를 가기로 한 첫 날..

나는 아이가 깨는 바람에 조금 늦게 약속장소로 나갔는데..권사님은 이미 교회로 가신 상태였다.

 

'그냥 집으로 갈까? 혼자 걸어가기엔 너무 어둡고 무서운 길인데..' 한참을 망설이다가

나는 용기를 내어 걸었다. 입술로는 찬송을 부르고 손을 힘차게 흔들며 어두운 새벽길을 걸었다.

아파트를 지나 드디어 외진 고수부지를 홀로 걸어가야만 했다.

그날 따라 내가 걸어가는 그 길에 얼마나 심한 안개가 자욱하게 끼었는지..

정말 한치 앞도 보이지가 않았다. 내가 평생을 살면서 그렇게 심한 안개를 만난 건 처음이었다.

안개 저 너머에서 뭔가가 불쑥 튀어 나올것만 같은 그 느낌에 나는 더 큰소리로 찬송을 부르며 걸어갔다.

사실 나는 아주 겁이 많은 사람이다.

어두운  밤 길을 혼자 걷는다는 건 상상도 하지 못 할 정도로 겁이 많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새벽 기도를 나가게 하는 마음을 주시면서 마음에 담대함까지도 주셨다.

그 두려움 속에서도 나는 하나님께서 나를 보호하고 계신다는 느낌에 용기를 낼 수가 있었다.

얼마나 정신없이 걸으며 왔는지..30분이 걸리는 거리를 단 20분만에 도착했다.

 

교회에 도착해서 기도를 하려고 눈을 감는 순간.. 하염없이 눈물이 흘렀다.

"사랑하는 내 딸아..왔느냐..내가 너를 많이 기다렸다"

하나님은 내가 하나님께 다시금 가까이 다가오기를 오랫동안 기다리고 계셨다.

하지만.. 나는 하나님의 사랑보다는 남편의 사랑을 쫒아 그 사랑을 외면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런 나를 하나님께서 새벽기도를 통해 부르시고 인도하셨던 것이다.

나는 새벽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나의 남편을 만나 주셔서 영적인 사람이 되게 해달라는 기도와

시부모님의 신앙 회복을 위해 기도하였다.

그러나 새벽기도를 3달쯤 나갔을 때 갑자기 아이가 꼭 4시만 되면 깨서 울며 나의 발목을 붙잡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것은 나를 기도하지 못하게 하려는 악한 영의 시험이었다.

그리고..난 그것을 핑계로 새벽기도에 나가지 않았다.

그런데..바로 오늘..하나님께서는 나를 다시 부르셨다.

부침개 전도 이야기를 읽으며 하나님은 나에게 다시 한번 그 사명을 상기 시켜 주셨다.

"너를 그 집으로 들어가게  한 것은 그 집의 영혼 구원을 위해서다..

  다시 나에게로 와서 불쌍한 영혼들을 위해 기도해라.."

오늘 나는 다시 새벽기도에 나가기로 작심하였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지금 나에게 맡기신 사명이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 우연은 결코 없다.

하나님께서 나로 하여금.. 부침개 전도 이야기를 읽게 하신 것도 이러한 숨겨진 뜻이 있었다는 걸

다시 한번 확신하며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 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