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아이들이 무척이나 기다리던 12월입니다.
지난 달부터 트리를 만들자길래 12월에 만들자 했더니.. 그런 건 절대 잊지 않네요.

어제 아침, 수저를 놓자마자 트리를 꺼내 만들었습니다.
이번엔 색종이에 산타할아버지께 드릴 카드도 알록달록 써놓았네요.
밤에  몰래 보았더니 둘 다 선물타령만...^^

 

주목 신간 도서를 고를 때는 아이들처럼 선물을 고르는 기분이에요.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싶은 책, 나를 위한 책..^^
12기 신간평가단이 되어 그 설레임을 가져 보네요. 

 

1. 신기한 붓

 

 사계절 그림책 시리즈 44권. 중국과 우리나라 북부 지역에서 전해내려 오던 옛이야기를 중국 작가 홍쉰타오가 <신필마량>이라는 작품으로 재탄생시킨 것을 <나쁜 어린이표>의 그림 작가 권사우가 새롭게 다듬어 펴냈다. (알라딘 책소개에서)

 

 책 내용을 살폈더니 그림을 그리면 붓끝에 그려진 그림에서 그것들이 실제로 살아난다고 하네요.
이런 마법의 붓이 있다면??
잠깐 상상해도 여러가지 것들이 떠올라요.
이 붓이 있다면 매일매일이 크리스마스일까요?
괜한 욕심 부리면 안되는 것일까요?^^ 

 

2. 소원 들어주는 호랑이바위

 

  옛날옛적에 시리즈 13권. 충남, 경북 지역 등 여러 지역에서 전해지는 ‘홍시를 구한 효자’ 설화를 새롭게 각색한 옛이야기 그림책이다. 효자가 호랑이의 도움을 받아 홍시를 구해 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알라딘 책소개에서)

 아이들이랑 책읽기를 하면서 우리문화나 옛이야기는 되도록 많이 읽혀주려고 해요.
그래서 즐겨 읽는 시리즈들이 있는데 이 옛날옛적에 시리즈가 그중 하나랍니다.
전래동화에서 호랑이는 자주 만나게 되는 동물인데요.. 이 호랑이는 어떤 소원을 이루게 해줄지 이야기도 그림도 기대되네요.

 

3. 레고 브릭 마스터

 

  레고 브릭마스터 시리즈. 평화로운 닌자고 세상을 정복하려는 스네이크 부족과 닌자 전사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함께 들어 있는 156개의 레고 블록과 미니피겨 2개로, 11개의 레고 닌자고 New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알라딘 책소개에서)

 

새로나온 책에서 이 책의 표지를 보고 피식 웃음이 났어요.
아홉 살, 우리 큰아이가 산타할아버지께 바라는 선물에 바로 이 레고 닌자고가 있었거든요.
학교에서 친구들이 레고닌자고를 말하는데 자기는 그것이 뭔지 몰라 대화를 할 수 없었다고 볼멘 소리를 하더니.. 그래서 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가 봅니다.
아이와 소통하는 데 도움이 좀 될까요?
저도 덩달아 이 녀석들의 정체가 궁금하네요.

 

4. 문명과 역사를 만든 소금 이야기

 

 단순히 소금의 정체가 무엇인지, 소금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과학적으로 설명하는 데서 벗어나, 인류의 문명과 역사, 그리고 미래의 전망 속에서 소금을 살펴봄으로써 오히려 소금의 정체와 가치를 더욱 풍부하고 의미 있게 전해 주는 책이다. (알라딘 책소개에서)

 

 소금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 안될 식품이지요.
작은 소금알이 왜 우리에게 중요한지, 제목처럼 어떻게 문명과 역사를 만들게 되었는지.. 많은 걸 알려줄 거 같아요.
아이들에게 뿐만 아니라 저에게도 도움이 될 책 같아 주목하게 됩니다. 

   

 

5. 잠수네 아이들의 소문난 교육 로드맵

 

  교육정보 사이트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의 회원들과 그 자녀들이 직접 체험하고 검증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공부방법의 핵심을 집대성한 책이다. 잠수네만의 교육철학, 초중등 주요과목 교과서 공부법 및 시험대비 전략을 총망라하였다. (알라딘 책소개에서)


우스개소리로 엄마의 정보력이 아이들의 공부 성공을 좌우한다고들 하지요.
이제까진 초등 저학년이란 핑계로 놀자 엄마였는데 내년 3학년을 앞두고는 요즘 좀 걱정이 되네요.
우선 영어, 과학, 사회.. 과목도 늘어나고 기초가 없으면 따라가기 어렵다고들 해서요.
잠수네 아이들의 공부법과 '교육 로드맵', 솔깃하고 또 궁금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12-04 09: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