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사마미 수납개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까사마미 수납 개조 - 수납으로 삶을 바꾼 여자들의 리얼 개조 스토리
까사마미 지음 / 포북(for book)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늘 깔끔하게 집안 정리를 하기란 어렵다.

날마다 치우고 정리하고를 반복해도 꼭 그만큼 정리해야할 것들이 새로 생겨나고 조금만 방심하면 다이어트 요요처럼 집은 엉망진창이 되어 정리하고픈 의욕조차 사라진다.

그렇지만 피할 수도 없는 일.. 깔끔한 집안 정리의 비결은 넓은 집, 비싼 인테리아가 아니라 수납개조에 있음을 알려주는 책을 만났다.

 

파워블로그 까사마미로 유명한 심현주님은 이 책에서 여자에게 수납이란 단순한 집안 정리가 아니라 다시 살아보고 싶게 하는 치유같은 거라고 말한다.

다시 살아보고 싶게 하는 치유의 방법들이라.., 여자의 머릿속에 살림과 수납이 얼마나 크게 자리잡는지 느껴지는 말이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개조전과 개조 후를 실은 것이 아니라 나 아닌 다른 이의 삶과 살림, 그리고 달라진 이후의 수납과 정리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들을 싣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는 수납이 단순한 수납 노하우나 비결이 아니라 무언가 제대로 풀리지 않고  복잡하고 무겁게 가라앉은 삶을 가볍게 바꿔주는 힐링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정말 자기 자리를 찾지 못하던 물건들이 제 자리를 찾고 제대로 수납 정리되어 한결 깔끔하고 편리하게 간소해진 모습을 보면서 남의 살림이라도 홀가분해진 마음이 들었다.

 

까사마미에게 컨설팅 받은 사례자들의 집을 보자면 비슷한 공식같은 것들이 있었다.

불필요한 물건들은 버리고 물건들은 확실하게 자기 자리를 찾아 주는 것, 그리고 동선을 고려하여 가구를 재배치하고 물건들을 조금 여유있게 수납해 정리해준다는 것이다.

사람사는 모습이 다 거기서 거기라 우리집과 비슷한 환경이나 많이 닮은 부분도 있었다.

얼마 전에 아이방에 침대를 들여 놓게 되었다.

우리집은 딱 우리 네 식구 살기에, 내가 청소하기에 편할 만큼 작다.

그래서 있을 것만 있고 되도록 큰 살림을 들이지 말자 하고 있다가 들여온 침대는 오는 순간부터 머리를 아프게 했다.

나름 제자리를 찾아 살림을 배치해 놓았다 생각했는데 침대가 들어오면서 그 질서는 깨지고 말았다.

침대가 주인임네 하고 자리를 크게 차지하고 있으니 공간은 공간대로 좁아지고 또 침대 자리에 있다 나간 책장때문에 거실은 꼭 그만치 좁아져 버렸다.

'아무리 비싸고 고급스러운 물건이라 해도 내 생활에 별로 효용이 없다면 잡동사니나 다름없다.'는 말이 어찌나 눈에 크게 들어오던지...

머리로는 공감하면서 실제에 맞딱뜨리면 그것을 실행에 옮기지 못하게 되는 데 아깝다는 생각을 버리고 정리를 하려 들때 그것이 정리의 첫 수순이라 할 것이다.

 

까사마미가 컨설팅한 사례들을 보자면 개조후 일체의 흐트러짐이 없다.

누가 당장 옷장을 열어도 수납장이나 싱크대를 열더라도 마트에 진열된 물건들처럼 정리정돈이 제대로 되어 있다. 

아마도 우리 대부분이 원하는 수납이나 살림이 이런 것일 것이다.

조목조목 현장 사진과 설명을 실어 그것이 어려운 일이 아님을, 나도 한 번 따라해보고 싶다 하게 만드는 까사마미..
누군가에게는 정말 어려운 일일지도 모르지만 까사마미는 작은 바구니를 이용해 수납하고 물건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한다든지 또 옷들을 세로로 정리하는 등,, 실제의 생활에서 손쉽게 활용될 노하우로 변화된 모습을 요술처럼 보여준다.


조금만 신경쓰지 않아도 안한 티가 너무 나는 살림이지만 까사마미는 하루 30분 규칙과 순서를 따라하다보면 스스로 정리가 된다고 한다. 어디서 어떻게 시작할지 모른다면 단계별 스스로 수납 노하우를 찾으면 좋겠다.

빨래 개는 방법에서부터 집안 구석구석 노는 공간 없게 만드는 수납도구들에 대한 소개까지 수납과 정리를 위한 기본적인 정보를 빠뜨리지 않고 있다.

까사마미식 수납 개조 노하우를 따라 좁아진 집을 한결 여유롭게 편하게 쓰도록 노력해봐야겠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3-05-27 17: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진 리뷰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