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랫동안 그녀를 꿈꾸었다
티에리 코엔 지음, 박명숙 옮김 / 밝은세상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나는 오랫동안 그녀를 꿈꾸었다>

운명적 사랑을 믿는 남자와 거듭된 사랑의 실패로 자기 안에 갇힌 여자. 두 사람이 그려가는 몽환적 사랑 이야기인 이 책은, 비슷한 내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기욤 뮈소의 <구해줘>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상황도 다르고, 인물도 다르며, 내용도 다른데 꿈이라는 요소 때문인지,, 또다른 무엇인지 아직은 정확한 그 무엇을 파악하지 못했지만 책을 읽어가며 <구해줘>와 겹쳐졌다. 사실 <구해줘>는 내가 읽은 책 중에 가장 대충대충~ 설렁설렁 읽었던 터라 기억이 희미하다. 아이가 친구에게 빌려온 책이기 때문에 혹여라도 책장에 표시라도 남길까봐 조심스럽게 읽은 탓도 있겠지만.  나중에 도서관에 가서 다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운명적 사랑이 있을까?  꿈 속으로 찾아온 여인을 사랑하기에 이르렀던 우리의 남자 주인공 요나는 큰 키,근육질 몸매, 서글서글하면서도 약간 다부진 고집이 엿보이는 선한 눈매를 가진 매력적인 주인공이다. 여자 주인공 리오르는 외모 전체에서 은은한 매력을 내뿜지만 화려하지 않은 미모의 소유자이고.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던 두 사람이지만 부모님을 한날 한시에 잃은 요나의 꿈 속에 갈색머리의 여인이 나타나고 요나는 그녀의 곁으로 다가가지만 그녀는 그의 존재를 알아차리지 못한다. 물론 요나의 꿈이니까.. 그러던 어느날 부모님을 잃은 요나는 글을 쓰고 싶다는 강렬한 욕구에 시달리다 마침내 모든 것을 잊고 글쓰기에 몰입한다. 그리하여 탄생한 요나의 첫 번째 소설은 달콤한 사랑 이야기였고 급기야 베스트셀러의 반열에 오른다.

 

자신의 모든 것을 쏱아부었던 소설이 유명세를 타자 출판사에서는 두 번째 소설을 종용하지만 요나는 더이상 글을 쓸 수 없다고 밀어낸다. 그러나 편집자의 끈질긴 설득 끝에 두 번째 소설을 출간했지만 비평가들의 쓴 소리만 난무할 뿐 잊혀진 소설로 남는다. 더이상 글을 쓰지 않겠다고 다짐한 요나는 우연한 기회에 독특한 분위기의 서점에서 구인광고를 보고 취업을 결심한다. 또한 리오르는 간호사 일을 그만두고 그녀 또래의 환자 세레나의 개인 간호사로 일하게 되었고 세레나는 로맨스 소설에 심취해 리오르와 달콤한 소설 읽기에 빠졌고 새로운 소설을 찾아 요나가 있는 서점에서 요나의 첫 번째 소설을 읽게된다. 이것은 운명적 사랑을 예견하는 것인가?... 꿈속에서 보았던 여인과 너무나 닮은 리오를 보고 첫눈에 반한 요나.. 다시는 남자를 믿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다가오는 모든 이들을 밀어내는 리오르.. 두 사람이 만들어가는 러브스토리~~ .

 

-사랑이란 한마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대신하기 위한 말이라 믿어왔습니다. 태어나는 순간 한 존재를 짝지어 주는 운명 같은 것 말이죠. 함께 성장하면서 덜 이기적이고,현명한 방식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해주는 존재를 만나게 해주는 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중요한 가치를 지키면서 살아가다 보면 언젠가 그 유일한 상대를 만날 수 있을 겁니다. 길을 잃고 헤매게 된다면 그 사람을 영영만날 수 없겠지요. - 310p-

 

자신의 재능을 믿지 못해 5년 동안 글을 쓰지 않는 작가 요나에게 정체불명의 후원자는 통장에 익명으로 돈을 보내오는데 그는 누구인가? 또한 리오르의 친구이자 서로 꼭 닮은 세레나는 누구인가? 요나의 꿈속에 나타난 여인은 과연 리오르일까? 요나는 빛과 같은 소설을 다시 한번 쓸 수 있을까? 운명적 사랑을 믿었던 요나와 사랑을 믿지 않는 리오르에게 진실한 사랑은 찾아올 것인가? 그 주인공은 누구일까? .. ㅎㅎ <나는 오랫동안 그녀를 꿈꾸었다>는 백마 탄 왕자님, 혹은 운명적 사랑을 믿는 20대가 읽으면 좋을것 같다.

 

-독서란 말이지, 대형서점들이 보여주는 것 같은 소비행위가 아니네. 그보다 훨씬 소중한 것을 담고 있지. 독자와 책들의 관계는 비의적인 논리에 기인하고 있기 때문이야. 지금부터 내가 하는 말을 잘 듣게,요나. 우리는 각자 어떤 책을 만나기로 운명 지어져 있네. 자신의 운명 같은 책 말이지. 삶의 의미를 부여해 주고 고통과 희망에 길을 밝혀주며 인생의 나아갈 길과 지켜야 할 가치를 알려주고 죽을때까지 그를 동반해 줄 책을 만나기로 예정되어 있다는 얘기네. 그런 게 바로 "빛과 같은 소설'인 거야. - 102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