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자 1 - 드라마 대본집
박경수 지음 / 북폴리오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딸의 억울한 죽음, 진실을 위해 세상과 맞서는 아버지 :추적자 1>

드라마 대본집은 처음 읽어본다. 희곡도 좋아하지 않는 내가 드라마로 이미 방영된 대본집에서 얼마나 큰 감흥을 받을 수 있을까 싶어 머뭇거려졌고, <추적자>라는 드라마를 한번도 본 적 없다는 묘한 느낌으로 한장 한장 읽어내려갔다. 그러나 처음 생각은 기우였음을 알았을 때,한시도 눈을 뗄 수 없었을만큼 대본집에 빠져들었다. 이렇게 잘 만들어진 드라마라는 것을 알았다만 티비로 볼걸.. 다음 회를 손꼽아 기다리는 조바심도 느껴볼걸~ 하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영상으로 못 본 만큼 작중 인물에 새로운 인물을 투영시켜 읽는 재미가 남다르기도 했다. 참 재미있다. 재미와 감동을 넘어선 짜릿한 희열까지 느껴본다.

 

<추적자>를 통해  감았던 한쪽 눈을 떴고, 우리가 보고,듣고,읽었던 세상 속의 진실이라는 것이 결국 우리를 속이고 있었던 거대한 힘 이었음을 아버지를 통해 보았을 때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껴야 했고 홍석이 아파하면 아파하는 만큼, 미연의 가슴이 찢어지면 찢어지는 만큼 나도 아프고 외로웠다. 수많은 사람들이 보고 듣는 뉴스와 신문은 얼만큼의 진실을 담고 있었으며, 얼만큼의 거짓으로 감추어져있을까... 형사라는 직업을 가진 평범한 한 남자의 사투를 보면서 때로는 분노가,때로는  감동의 눈물을 흘려본다.

 

십대들의 우상인 PK준의 콘서트 티켓을 마련하기 위해 몆날 몆일동안 금연을 하고 ,용돈을 아껴 딸의 생일파티를 열어주고 티켓을 쥐어주었을 때까지는 행복한 아버지였지만 의문의 교통사고로 딸을 잃어버렸을 때는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의 소용돌이 속으로 던져진 후 였다. 재벌의 사위이자 국회의원이며 대선 후보인 동윤과 그의 부인 지수는 그리 행복하지 못한 결혼생활을 지속해나가던 중, PK준과 내연의 관계였던 지수는 교통사로를 낸다. 공포에 휩싸인 지수의 곁에 탑승했던 PK준은 지금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전진과 후진으로 소녀를 두 번 더 밟았고 소녀는 죽음을 맞는다. 자신이 그렇게 좋아했던 준에게...

 

사고 소식을 듣고 병원으로 달려간 홍석은 딸을 안고 친구인 창민에게 달려간다.' 믿을 사람은 너 밖에 없다고.. 딸을 살려달라고..'그리고 창민은 수정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끝냈지만 또다른 세계에서는 살아난 생명을 죽이기 위한 음모가 펼쳐진다. 자기 자신을 위해 살아난 소녀를 죽여야만 하는 동윤, 그런 사실을 모른 채 동윤의 요구에 응하는 서회장.. 수술에 성공했던 딸의 갑작스러운 죽음 앞에선 홍석은 딸아이의 시신 앞에 맹세를 한다. 너를 위해 범인을 잡겠다고... 그리고 사망한 수정의 몸 속에서 다량의 코데인이 검출된것을 계기로 수정은 씻을 수 없는 오명을 뒤집어쓴다.. 딸의 사망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딸이 뒤집어 쓴 오명을 벗기기 위해 홍석은 동료들과 고군분투 하지만  법 위에 권력이 존재했고, 그 권력의 꼭대기에 또다른 힘이 존재했으니 평범한 사람들은 결코 건널수도 ,가질수도,이길수도 없는 싸움의 한복판에 선 홍석과 황반장,조형사는 차근차근 그들을 향해 조여오는 그물에 갇히게 되는데...

 

딸의 억울한 죽음의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 세상과 맞서는 아버지라는 이름을 가진 남자의 외로운 투쟁은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읽지 않고는 받을 수 없는 감동을 내게 선물했다. 그리고  이 세상에 하나의 물음표를 던져주었으며 사실이라 믿었던 수많은 기사들이 어쩌면 진실을 감추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본다. <추적자>는 감동적이었지만 분노가 함께 했고, 분노했지만 눈물도 함께 흘려본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