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릴리 블레이크 지음, 정윤희 옮김 / 북폴리오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백설공주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동화로 각인되어있다. 전세계에 널리 퍼져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백설공주 이야기는 유럽 전역에서 구전되어 온 민담에서 유래되었으며  올해로 200년이 되었단다. 그래서일까 올해는 유난히 백설공주에 관한 내용들이 여기저기 많이 보인다.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은 동화 백설공주와 상당히 다른 버전이다. 이 작품 말고도 백설공주를 색다르게 각색한 책이 여러 권 출간되었는데 도서관에서 본듯하다. 이 소설은 영화<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의 원작소설이며  영화는 못봤지만 다른 영화를 보기전에 맛보기로 잠깐 봤었다. 사악한 여왕으로 등장한 라벤다와 그녀의 마법 거울,, 대략 이런 장면이었는데 상상하며 읽는 책은 또다른 맛을 전해준다.

 

백설공주, 예전에는 운명의 소용돌이 앞에 순응하며 사냥꾼과 난장이의 도움으로 살아가는 순한 공주였다면 이 작품속의 백설공주는 운명에 대항해 싸움을 택한 여전사로 다시 태어났다.  목 깃이 높으며 소매가 부풀어있던 드레스 차림의 공주가 훨씬 더 깊은 인상을 남겼지만 이 작품속 공주 또한 현대적인 발랄한 이미지로 그려진다. 공주와 사냥꾼 에릭이 어둠의 숲을 통과하 나아가는 장면에서는 더더욱 활발한 아가씨로 그려진다. 마치 현대에서 툭~ 튀어나온듯~ . 잠시 활발한 백설공주의 모습을 소개를 하자면 어둠의 숲에 정신을 빼앗긴 에릭은 아내 사라의 환영을 보고 사나운 늑대에게 다가가려할 때 우리의 용감한 백설공주는 에릭의 뒷통수를 사납게 내리친다. " 저 여자는 진짜가 아니에요~~ "라며. ㅎㅎ

 

에릭에게 검술을 배우고 벨벳 드레스 대신 사냥꾼의 옷으로 칼이 붙어있는 바지를 만들어 입은 백설공주~ . 동화를 생각하면 이런 백설공주의 모습이 그려지지 않지만 판타지 백설공주를 생각하면 충분히 그려볼 수 있는 모습이다. 워낙 오랜세월 내곁에, 내 머릿속에, 마음속에 각인된 백설공주의 이미지가 남아있어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의 백설공주가 조금은 낮설다. 지금까지 온 세상 어린이들의 꿈과 낭만을 자극했던 백설공주가 고전으로 불리운다면 이 작품은 판타지 요소가 무한정 가미된 새로운 백설공주의 탄생이다.

 

트롤의 등장, 랄랄라~랄랄라~ 하며 일하러 나가는 난장이들이 아닌 또다른 난장이들, 요정들의 활약도 눈부시고, 못된 여왕이 "거울아~거울아~ 이 세상에서 누가 가장 아름답니?" 하고 주문을 외우며 바라보던 거울은 평면에서 벗어나 거대한 형상으로 진화했는데 영화로도 보고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