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사람들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윤성원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수상한 사람들>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은 이것저것 살펴볼 필요도 없을만큼 마음에 들었던편인데 그의 작품중  가장 마음에 안드는 작품이 있다면 바로 이 작품이다. 단편을 원래 좋아하지 않기도 하지만 내용도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아 혹평을 할 마음은 없지만 약간 실망스러웠다. 단편 묶음집이 원래 장편 보다 깊이가 없어 선호하지 않는데 <수상한 사람들>은  작가의 이름만 보고 덜컥 선택한 내 탓.. 그렇다고 단편 모두가 아주 형편없는 내용이 아니란걸 밝혀둔다. 어디에서나 있을 수 있는 일, 누구에게나 다가올 수 있는일 ,, 그런 일들이 7개의 단편으로 펼쳐진다.  솔직히 7편 모두 내용은 무지무지 쉬운데도  몰입이 어려웠고 ,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하는 설레임도 없었다.  그냥~~ 그냥 그렇게 까만 것은 글자요, 흰 것은 종이와 여백이겠거니 하는 느낌으로  한권을 다  읽었지만 딱히 기억나는 내용이 없어 슬프다. 

<자고 있던 여자> 동료 가타오카에게 돈을 받고 아파트를 빌려준 청년. 여자친구와 화이트데이를 즐기기 위해 시작한 아파트 대여는 사내 직원들에게 소문이 나고 종종 아파트를 빌려주고 자신은 차안에서 밤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날 아침, 집에 돌아오니 낮선 여인이 있고 지난밤을 함께 보낸 남자가 누구인지 알지 못한다며 그 남자의 신원파악을 해 줄때까지 집을 나가지 않겠다고 생떼를 쓴다. 그리고 시작된 청년의 범인찾기... <자고 있던 여자> , <판정 콜을 다시 한번!>, <죽으면 일도 못해>,< 달콤해야 하는데>,< 등대에서>,< 결혼 보고>,< 코스타리카의 비는 차갑다>까지 7편의 단편이 담겨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