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 설월화雪月花 살인 게임 현대문학 가가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히가시노 게이고의 졸업>
 정말 재미있다. 얼마만큼 재미있었느냐~~ 하면 책을 손에서 떼어내지 못하고 한번에 읽어버렸을 정도~! 물론 내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팬이라고는 하지만 그의 작품중 나와 맞지 않는 작품도 있었는데 요~~ 책은 나랑 꼭 맞다. 몇일전에 읽었던 살인사건을 다룬 두 권의 책 <호숫가>. < 11문자>도 무척 재미있었고 그 유명한 <졸업>도 무척 재미있다. 작가가 많은 애정을 품었던 인물로 이 책의 미스테리를 풀어가는 가가 교이치로는 이후로 20여년간 꾸준히 작가의 사랑을 받으며 함께 해왔다고 한다. 여기에서 사건을 풀어가는 인물인 가가 교이치로는 가가형사 시리즈 중 20대 대학생으로 등장하는데 무척 매력적인 인물임에 틀림없다.냉철한 판단력을 지녔지만 사람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인물. 어머니가 아버지와 자신의 곁을 떠난 것이 형사라는 아버지의 직업 때문이라 생각하여 애써 경찰의 길을 마다하는 남자.  주변 인물들과 잘 동화되지만 어딘가 우수에 젖은 눈빛을 하고 있을것만 같은 인물. 가가 교이치로를 처음 만났지만 그의 매력에 푹~ 빠졌나보다.  

아이하라 사토코,가나이 나미카,도도 마사히코,마키무라 쇼코,와코 이사미,이자와 하나에, 가가 교이치로는 고교시절 부터 함께 해왔던 멤버로 본 작품의 주요 등장인물이다. 가가의 친구들 이외에 고교시절 은사로 학생들과 끈끈한 인연을 맺으며 다도 모임을 가지는 마나미사와 마사코 선생님도 주요 인물이다. 대학생활 초반에 형사와 교사의 길을 두고 고민하던 가가는 사토코와 평생의 인연을 함께하고자 형사라는 직업 대신 교사의 길을 선택한다. 대학 검도부원이자 남자부 최고의 실력자인 가가와 여자부 최고 나미카, 평범한 실력인 사토코, 우유부단한 성격 때문에 망설임 공주로 통하는 쇼코와 성공을 최대의 목표로 삼고있는 도도는 연인 사이이며, 테니스 부원으로 와코와 하나에 또한 캠퍼스 커플로  사건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직접적인 연관이야 없겠지만 그들이 행했던 일말의 선택은 사건의 발단을 제시한 원인이기도 하다. 

본문 내용 중 다도 모임이 자주 등장하는데 다도를 잘 알지 못하기에 꼼꼼히 따져보고 생각하며 읽지는 못했고 설렁설렁 건너뛰며 읽었지만 결과적으로 다도 모임? 의식?인   설월화가 사건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머리가 띵~ 하기도 했다. 나중에~~  시간이 한참 흐른 후  <졸업>을 다시 읽는다면 다소 복잡해보이는 다도 모임이라 하더라도 차근차근 꼼꼼히 읽어보리라.  이렇게 전개될까? 저렇게 전개될까~!  저 친구가 수상하다 싶으면 또다른 친구가 수상하고, 저 친구들은 아닐꺼야 라는 믿음이 피어오를때면  밀실에 잠입한 제 3의 인물이 등장할까 싶어 나름대로 차후의 상황을  추리해보지만 결과적으로 예상치 못했던 사람이 범인이었음은 두말하면 잔소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