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00점 수학꾸러기 공부귀신 4
박신식 지음, 강우리 그림 / 처음주니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교과서와 익힘책이 손안에~ : 2학년 100점 수학 꾸러기>

1학년 수학 꾸러기에 이어 2학년 수학 꾸러기 또한 무척 마음에 든다. 각 학년별 수학 교과서와 익힘책이 단원별로 정리되었는데 딱딱한 수학책보다 재미있는 동화로 수학교과 내용을 이해할 수 있으니 교육현장에서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는 선생님이 아니었으면 이렇게 쉽게 설명하지 못할듯하다. 

아이들이 직접 재미있게 동화를 읽어가며 혼자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되어있지만 엄마표로 아이를 가르치는 부모님이라면 한번쯤 꼭 읽어보고 아이가 어려워했던 부분의 설명을 어떻게 이해시켜야할지, 이해를 잘 했는지는, 어떻게 파악해야 할지 지침서 역할도 겸할수있다. 2학년 수학을 살펴보니 교과서가 손안에 들어있는 느낌이다. 친구의 아이에게 권해줄 목적으로 대략 살펴보려 했는데 읽다보니 본문속의 아이들과 함께 문제를 뚫어지듯 바라보면서 이리저리 생각해보게된다. 2학년 수학이 어려워서 그랬다기 보다 저절로 몰입되었다고나 할까...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겠지만 수학은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난이도는 점점 높아지고, 입시에서도 비중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수학을 놓치면 힘들어진다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많이 듣는다. 초등 1학년 부터 벽돌을 꼼꼼히 쌓듯 교과서 내용을 쉽고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게끔 구성된 <수학 꾸러기 >는  전과도 필요없고, 해답지도 필요없는 또하나의 과외 선생님이었다.  오래전에 우리 큰아이 6학년 무렵이었던가? 아이와 함께 공부하던 중 고학년 수학이 너무 어려워서 집에서 사용할 교과서를 한 권 더 사고, 내가 보려고  교사용 교과서를 인터넷으로 구입했던적이있다. 그런데 이런 방법이라면 굳이 교사용 책을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겠다.  현직 교사의 수업내용이 책한권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기 때문에..

 



1학년 수학 꾸러미와 마찬가지로 선생님과 학급 아이들의 수업내용이 펼쳐진다. 2학년 수학교과중 세 자리수,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여러 가지 모양, 길이 재기, 시간 , 곱셈구구,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분수, 표와 그래프, 문제 푸는 방법 찾기의 순서로 구성되었으며 각 단원이 끝나는 시점에는 깜짝 놀라운 수학 코너로 수학 상식을 덤으로 얻을 수 있으며 ,수학 함정에서 탈출하기로 함정에 빠지기 쉬운 문제 유형을 풀어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