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사회교과서 완전정복 - 똑똑해지는 경제.정치.시사 사전
최윤희 지음, 강효숙 그림, 최관 감수 / 상수리 / 2008년 3월
품절


<초등 사회교과서 완전정복1>
초등 3학년 부터 배우기 시작하는 사회과목은 많은 아이들이 어려움을 느낀다. 예로부터 사회과목은 암기 과목으로 인식되어 교과서를 기본으로 밑줄 긋고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참고서를 이용해 무조건 외우는 방법을 택하지만 암기보다 우선 되어야 할 것이 바로 이해라고 생각한다. 부분적으로 암기해야 할 부분도 있는것이 사실이지만 그렇게 생각하면 수학과목의 공식 또한 암기가 동반되는 과목이니 사회는 암기와 이해, 전반적인 배경지식을 먼저 쌓아두는것이 훨씬 더 유리하다.

저학년에서 고학년으로 갈수록 점점 더 어렵고 전문적인 용어가 등장할 텐데 흐름을 이해하지 못하고, 단어의 개념을 파악하지 못한 채 당장 눈앞에 다가온 시험을 목적으로 암기만 한다면 사회는 계속 아이들에게 어려운 과목으로 인식된다. 사회는 흐름을 파악하고 새로 등장하는 단어를 제대로 알고 넘어간다면 그다지 어려운 과목이 아니며 사회로 인해 평균이 내려가는 것도 어느정도 막을 수 있다. 기본 과목인 국,영,수,사,과, 5과목중 비교적 쉽고 간단하게 평균점수를 올릴 수 있는 과목이 사회이니 무조건 외우려고만 하지말고 이해와 단어의 개념을 아는것이 중요하다. 그런 면에서 <초등 사회교과서 완전정복> 시리즈는 초등 전학년에 걸친 용어를 쉽고 간단하게 정리되어있으므로 아주 마음에 든다.

이 시리즈는 현재 우리 아이에게 줄 책을 비롯해 추가로 몇권을 더 구입했다. 사회를 어려워하는 지인의 아이에게도 선물하고, 친구네 딸에게도 선물했는데 어렵게만 느껴지는 용어가 쉽게 잘 정리 된듯하다. 1권은 경제,시사, 정치로 초등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용어가 쉽고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