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회장: 1953년에 태어나 거울고,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LG상사에 입사한 후 뉴욕지사 국제금융부장 등을 거치며 해외에서 경영 수업을 했고 LG투자증권 부사장,LG전선 부사장직을 맡았다. 2009년 1월부터 LS전선 회장으로 LS그룹을 이끌고 있다. 자전거 타는 것을 좋아해 대한사이클연맹의 회장직도 맡고 있다. 철인 3종 경기에 참가해 보라는 권유를 받을 정도로 운동신경이 탁월한 그는 승부 근성을 가지고 도전하는 것을 즐긴다. 또 각종 신문이나 잡지에 칼럼을 기고할 정도로 빼어난 글솜씨도 갖추었다. 구본무 LG그룹 회장의 숙부이지만 재벌가 사람들 특유의 화려함은 없다. 구평회 E1 명예회장의 장남으로 구자용 E1 부회장, 구자균LS산전 사장이 동생이다. (사진은 <책 읽는 ceo > 본문에서 발췌하였고 저작권은 비즈니스북스에 있습니다.)


<책 읽는  ceo>를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최고 경영자들의 독서와 생활, 삶의 철학을 맛본 후 책속의 보물을 발견했다.
" 심~~ 봤~~ 다~~ ! " 라고 외칠 정도인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일단 아이가 발견한 책을 지난주에 주문했는데 속독하는 아이치고 참 느린 속도로 읽어간다. 모두 읽어보면 좋겠지만 지난주에 아이가  발견한 보물은 < 네이비 실 리더십의 비밀>이라는 책이고 아이의 독서가 끝난 후 나도 읽어봐야겠다.  

  

 

 

 

 

 

 

 

       



이 글은 테마카페에 등록된 테마입니다.
테마는 '먼댓글(트랙백)'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하나의 주제(테마)를 놓고 여럿이 함께 얘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테마카페 바로가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