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1 - 비전(VISION) 편
강헌구 지음 / 한언출판사 / 200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꿈을꾸지 못하는 이시대의 아이들을 보면서 어찌하면 꿈을 꾸게 할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많이도 했었습니다..그러던 차에 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제목이 눈에 많이 띄더군요..아들아...머뭇거리기에는..인생이 너무 짧다...그런것 같습니다..어영부영 하루를 살아보니 ,, 인생이,,시간이 기다려 주지 않는다는걸 너무도 절실하게 깨닫고 있는 중이어서 ..

 

어찌하면 내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줄수 있을까...어찌하면 내 아이들 맘에 불을 지필수 있을까.....비젼을 제시해 줄수있는 책들을 목말라 했었습니다....도서관에서 대여해 읽었지만 훗날 다시 읽어봐도 괜찮을..소장 가치가 있는듯 하여 구매하려고 합니다.

 

미래 비전여행...사람은 누구나 이 세상 그 느구와도 다른 독특한 자아상을 간직하고 살아갑니다...자신의 생김새, 마음씨, 그리고 사회적 역할에 대해 각자 자기 자신이 생각하는 마음 속의 그림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티비 속 이미지를 쫓아 자신을 만들어 갑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자신의 모습을 반성한 후, 지금 자신만의 이미지를 결정하십시요. 보다 확실한 영상을 보십시오.

영혼의 심연에서 이렇게 되고 싶다고 하는 모습,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되는 모습, 세상에서 오직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는 나의 모습, 나의 비전, 그것이 곧 지금의 나라는 믿음을 가져 보십시오...

 

내 아이만 봐도.,,남보다 뒤처지지 않기 위해....뭔가를 하지 않으면 불안한 부모심리가 더해져서...꿈을 꿀수가 없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입니다..

학원다니랴..공부하랴..끊임없이 뭘 배우랴...오롯이 대학을 목표로 생각의 틈없이 부단히 노력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잠시 내일을..꿈을,,,비전을,,,생각해봐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학교 교육은 학생들에게 삶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계획을 세우는 방법에 대한 가르침을 소홀히 하고 있습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가정에서 그런 교육을 받아본적이 있습니까..삶을 성공적으로 사는 방법을 배우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이런 교육은 실제로 하나의 생활 방식이 되어 부모가 자녀들에게 물려 줄 수 있어야 합니다...지금의 내 모습을,,반성하게 만듭니다..무언가를 빠뜨렸다는 생각에 자꾸만 채근하는 내모습은...

마치 대학을 목표로 향해가는 로봇 같습니다.아무리 좋은 교육을 받고 뛰어난 성적을 받고..좋은 대학을 나와도... 마음속에 열정을 지필수 있는 꿈이 없다면.......

 

내 아이가 또는 내가 이 책을 통해 열정을,,,비전을 가질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미래 비전여행

오직 내가 도달하려는 높이까지만

나는 성장할 수 있다

오직 내가 추구하는 거리까지만

나는 갈 수 있다.

오직 내가 살펴볼 수 있는 깊이까지만

나는 볼 수 있다.

오직 내가 꿈을 꾸는 정도까지만

나는 될 수 있다....{시간관리와 자아실현}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