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부동산 대예측
황창서 지음 / 원앤원북스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정권이 바뀔때마다 들썩이는 부동산 정책...현 대통령의 임기가 5년..인데..시작부터 불거져 나왔던 대운하...부동산 정책들...어느것을 믿을까요.~~~ 어느것이 정답일까요~~~ 차라리 연필을 굴리고 싶은 심정이다...정책적으로 밀어붙이기도 하고...이리저리 떠밀리기도 하는 상황들 속에서 커다란 돈을 묶어 둬야만 하는 부동산으로의 재테크는 위험부담이 따르기도 하는것 같다. 이 책을 보다보니...부동산의 시세차익보다..임대수익을 챙기는 편이 더 옳은 판단이라 말하고 있었다..

2010부동산 대예측...이 책은 말 그대로 2010년까지의 현 정부의 정책과 부동산의 흐름을 예측해 주고 있다..믿느냐..마느냐...는 책을 읽고 판단하는 개인의 몫 일 것이다...24p 이 명박 정부는 정비구역 지정의 확대와 10%포인트 이상 용적률 상향 조정 등의 아파트 재건축의 규제 완화를 실행할 것이며,,,이러한 방식으로 도심 재건축의 활성화를 유도함으로써 도심 주택난을 해소할 것...2. 노무현 정부 시절 주요 주택 공급 정책이었던 신도시 개발은 퇴조할 것이며..부동산거래의 활성화를 위해 투기과열지구와 투기지역도 부분적으로 해제되고, 전매제한기간도 일정 기간 폐지될 것이라고 한다...3. 그동안 얼어붙었던 부동산투자의 심리가 2008년 이후 깨어나고 시장은 완연히 회복세로 접어들 것이다..2011년에는 부동산가격 폭등 현상이 국지적으로 나타나고 부동산 가격이 꼭짓점에 다다를 것이라는 저자님의 판단,.,,,그렇다면 저자님이 알려주는 향후 재테크의 방향은 무엇일까?......리츠와..인프라펀드..,부동산 펀드를 주목하라고 조언해 주고 있었다...

이 밖에도 중간중간 저자님이 예측하는 2010년 까지의 부동산 대 예측이 많이 숨어있는데...2009년 개통될 지하철 9호선 환승 역세권과 청량리..노원..석계..미아삼거리..뚝섬..청계천 주변 일대,,,등등....앞으로 투자가치가 상승 할 것이라 여겨지는 곳을 언급해 주고있으며....어느 시점에서 부동산의 거품이 시작되고..어느 지점에 다다르면 꼭짓점에 이르는 때와....향후 강남과 강북의 부동산 관계....해외..( 베트남..중국..인도..) 펀드에 관해서도 언급되어 있다...부동산에 관해 아주 문외한이 아닌데도 쉽지 않은 책으로 다가왔다..우물안 개구리처럼 그만큼 부동산,,정책..,경제.,실물에 관하여 몰랐다는 뜻이기도 했고....여러번 읽어봐야 저자님이 알려주고...담아놓은 정보들이 보일것같다...익히 알고있는 정보들도 있었고..이미 발표된 정책들도 있었지만.....단순하게 부동산이란 무엇인가 부터..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기엔 괜찮은 책으로 보인다...부동산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보다...이런저런 간접적인 정보를 통해 재테크의 방법들을 배우고 익히는 방편이 될것이다....MB정부 초기인 2008년 과 2009년이 매수의 시점이라면,,,매도의 시점은 어느 부분이 될까..?..집권 몇년차에 부동산 붐?...이 시작되고..집권 몇년이 되면 부동산의 매도시점이 될까....?... 모든 재테크 책들이 그렇듯..한두번 읽음으로 모든것을  파악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