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이 답이다 - 생각을 성과로 이끄는 성공 원동력 20
이민규 지음 / 더난출판사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1%만 바뀌어도 인생이 달라진다.>의 이민규의 자기계발서가 나왔다. 제목만 들어도 어서 일어나 뭔가 해야 할 것 같은 그런 제목이다.

언젠가 친구와 몇 년 동안 꿈꾸었던 어떤 일을 하기위해 늘 지지부진한 진도를 가지고 고민한 적이 있었다. 그때 친구와 가장 심각하게 얘기했던 것은 우리의 실천력에 있었다.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단계까지 갔더라도 그 이후의 일들은 언제나 도마뱀의 꼬리마냥 댕강 사라져 버리고 다시 다른 계획들을 새로 만들어낼 궁리들만 했었던 것 같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을 위한 실천 계획 책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결심단계>에서 <실천단계>로 이어져 그 실천이 <유지단계>까지 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정말로 열심히 밑줄까지 그으면서 책을 읽었다.

 

우리는 유명한 사람들을 동경하며 그와 같은 삶을 살고 싶어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의 노력보다는 이뤄 놓은 결과물에 대한 감탄사 이뤄질 뿐 나의 것으로 만들어 놓는 일을 하는 노력은 많이 하지 않는 것 같다. 우리가 원하는 대상을 찾아 그들이 살아왔던 로드맵을 그려보고 그 로드맵을 나에게 적당하게 맞춰 계획을 잡고 실행해 나갈 수 있도록 제시하는 부분에서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실 나는 그냥 그들의 위대함을 그냥 부러워했을 뿐, 그들이 어떻게 살았으니 나 또한 내가 원하는 것들을 하기위해 똑같이 따라해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다른 사람의 좋은 습관”을 나의 것으로 만드는 것!

말은 참 그럴 듯한데 나에게 버려져야 할 습관을 버리는 일들도 사실은 쉽지는 않다. 그래서 그 습관을 하나씩 버리기 위해 다른 사람의 좋은 습관을 나의 것으로 하나씩 대체 해 간다면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도 해 보았다.

 

이런 일들을 해 나가기 위해서 저자가 말해 놓은 <역산 스케줄링3단계>를 실천해 보도록 해 보았다.

<역산 스케줄링 3단계>

1 달성하고 싶은 목표와 데드라인을 먼저 명확하게 정한다.

2. 목표달성 과정의 징검다리 목표들과 데드라인을 정한다.

3. 목표와 관련된 첫 번째 일을 선택해 곧바로 실천한다.

 

결심을 하기위해서는 목적지를 확실하게 정해야 하고, 그 이유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누구라도 수궁 할 수밖에 없는 절박한 이유를 찾아낸다면 나의 결심은 흔들리지 않을 것 같다.

그 절실함은 결국 실천으로 옮겨질 수밖에 없다. 나의 절박한 그 이유가 나를 움직이게 하고 나는 그것을 이루기 위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유지해 나간다는 저자의 책의 설명에 많은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다.

 

간혹 책에 비어 있는 나의 로드맵을 적어 놓는 칸에서 나는 몇 시간씩 연필로 쓰고 지우고를 했다. 청춘이 시작되는 스무 살도 아닌 나이에 뭔가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어떤 의미를 두는 것일까 고민도 해 보았지만, 역시 삶은 도전하고 발전하고 유지해 나가는 것인 것 같다.

꿈꾸지 않는 사람은 죽은 자와 같다는 말도 있듯이 꿈꾸기 위해 결심해야 하고, 그 결심을 꿈과 이뤄주는 것은 결국 행하는 것 밖에 없는 것이다.

 

언젠가 읽은 책에는 그런 말이 있었다. 행하지 않는 상상은 공상과 같다. 상상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행해야 한다고 했다. 나의 머릿속에서 움직이는 나의 시간들이 허튼 공상으로 가득해지기 전에 행해야 할 것이라고 또 마음을 다잡아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