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2 문제의 그 광고는 오불런 21 이라는 피임약이었다. 광고에는 미소 짓고 있는 여성의 머리 위로 그녀의 생각을 나타내는 이미지들이 있었다.
광고 문구는 다음과 같았다. ˝오뷸런 21을 복용하면 여성들은 ‘생리 주기‘
가 아니라 요일을 기준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일곱 개의 칸마다 요일별로 해야 할 집안일이 있었다. 일요일에는 만찬용 구운 고기, 월요일에는 세탁 바구니, 화요일에는 다리미 식으로 말이다. 나는 그 광고의 의미를 바로 알아차렸다. 여자들은 멍청해서 생리주기는 잘 기억하지 못하지만, 요일별로 해야 할 일은 기억한다는 뜻이었다. 그리고 여성들에게 각 요일은 집안일의 무한 반복을 의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