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를 리뷰해주세요.
SHOW - 대한민국 최초의 브랜드 마케팅 소설
유창조.안광호 지음, 김성민 이야기 / 컬처그라퍼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브랜드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그 파워를 이해하기 쉽게 픽션을 가미한 소설로 재탄생시킨 SHOW.

해마다 새로운 혁신적인 마케팅기법과 그 성공사례가 업데이트되는 마케팅 분야이지만
그 가운데서도 소비자들의 뇌리와 마음에 자리한 기업 혹은 상품의 이미지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기법인 브랜드 마케팅. 이를 집중적으로 다룬 최초의 토종 브랜드마케팅 소설이 바로 SHOW이다.

SHOW는 한국 이동통신시장에서 대중의 뇌리에 깊게 각인된 SHOW라는
브랜드가 탄생,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마케팅 사례저서이면서
약간의 픽션을 가미해 이해와 재미를 높인 소설이기도 하다.

수십 년간 강력한 1인자가 군림해 온 이동통신시장에서 영원한 2인자로 머물 것만 같았던 KTF.
물론 나름의 명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2인자의 지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었지만
뭔가 항상 2% 부족한 이미지를 지울 수 없었던 것 또한 사실이었다. 그런 KTF가 어떻게 시장지배자인 SKT를 누르고
단숨에 3G 시장지배자로 탈바꿈할 수 있었는지 이 책 SHOW는 실제 적용된 브랜드 마케팅 비법에 픽션을 가미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세상에 없던 세상이 기다리는 SHOW를 하라!
아직도 귀에 익숙한 이 광고문구가 어떻게 세상에 나오게 되었는지를 시작으로
이 책은 브랜드마케팅의 각 단계인 전략수립, 전략실행, 평가 및 혁신으로 구분, KTF 내부에서 진행된 SHOW 브랜드 구축,
실행 스토리 그리고 각 챕터마다 마케팅 학문의 관점에서 주목해야 할 전략 포인트를 특강형식으로 제공,
만화로는 삼국지, 야구, 남북전쟁에 빗대어 경영전략의 핵심을 다시 한 번 짚어주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SHOW라는 브랜드에서 빠질 수 없는 광고시리즈를 컷으로!
SHOW 브랜드 전략실행의 각 단계별로 전파를 탄 광고들의 컷과 마케팅적인 의미를 설명해준다.
2007년 한국 광고 최초로 무덤과 정자가 출연했던 SHOW의 티저광고. ‘쇼를 하라’ 광고시리즈와 대한민국 보고서,
내 인생의 쇼 등 그야말로 히트를 쳤던 광고들에 일관되게 제시된 ‘3G=영상전화’라는 메시지, 그리고
이면에 담겨진 SHOW 브랜드 전략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한 권으로 잘 정리된 브랜드마케팅 서적인 SHOW는
현재 마케팅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라면 실용적인 토종 마케팅사례로서 읽어볼 가치가 있으며
갓 입학한 경영학과 신입생들에겐 친근한 SHOW라는 브랜드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이란 무엇인가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줄 듯, 추천해주고 싶다.

'남들이 가지 않을 길을 내가 선택했고
덕분에 남과 다른 삶을 살 수 있었다.'

경영은 새로운 길을 만드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길, 새로운 분야를 찾아가는 것은 누구에게나 두렵고 어려운 일이지만,
편안함과 안정됨을 포기하고 그 새로움에 도전하는 누군가가 있었기에
세상은 발전해 왔습니다.

세상에 없던, 세상이 기다리는 ‘SHOW'


-136P-


tip>

이 책을 읽으면서 예전에 읽었던 마케팅 추리소설이 새롭게 떠올랐는데
함께 읽으면 좋을 듯~추천해봅니다. "마음사냥꾼" (권민, 고즈원)
참고로 이 책은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개념과 기법들을 추리소설이라는 형식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하며 역시나 어렵지 않게 술술 읽히도록 실생활에 익숙한 '아이팟, 로또, 검은콩우유' 등의 소재로
초심자를 배려한 면이 돋보이는 책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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