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사 - 사람의 마음을 얻는 유쾌한 에너지
김태광 지음 / 나무처럼(알펍) / 2007년 9월
평점 :
이 책은 인사라는 사회생활의 이 책은 인사라는 사회생활의 기본이지만, 제대로 지켜지지 못하는 행동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처음에는 제목이 인사라지만 설마 인사에 대한 내용만 이렇게 계속 있으리라곤 생각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 책은 제목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인사에 대한 이야기이다.
솔직히 각 장마다 내용과 제목은 조금씩 다르지만, 서로 닮아있는 것은 사실이다. 뒷장이 앞장과 다른 듯하면서도 결국에 비슷한 모습이 흡사 진도가 더딘 드라마 시리즈를 보는 것 같았다. 같은 내용으로 딱 한 꼭지 정도의 기획기사라면 참신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겠지만, 인사에 대한 이 단행본은 내게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다. 인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에는 독자에게 너무 많이 반복되는 글을 읽게 한 것 같다.
하지만 인사에 대해 몰랐던 매너나 방법 등을 아는데는 도움이 됐다. 야무진 마음을 먹고 당장 오늘부터 눈을 마주치며 제대로 인사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출근했는데도, 왜 그 분 앞에만 서면 작아지는지 소심한 마음은 영원한 지병인가..-_-;;
아무튼 기획 부분보다는 편집이 참 잘 된 책인 것 같다. 보라색을 세련되게 쓰기가 힘든데, 내지가 상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인상깊었다. 신입사원에게 선물용으로 적합한 책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