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꿈꾸는 다락방 한 때 서점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던 책이다. 무슨 내용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어떤 책이기에 사람들의 손을 많이 대었을까 하는 호기심이 책을 선택하게 된 동기가 되었다. 자기개발 관련된 책일까 성공철학에 관련된 내용일까? 책을 선택함에 있어서 그리 신중하지 못한 성격 탓에 책을 들고 읽기 시작했다.




R=VD 생생하게 꿈을 꾸면 결국 현실로 이루어진다. 시작부터 끝까지 동일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병을 고친이야기부터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예를 들어 설명하면서 많은 페이지를 성공한 사람들의 저서의 사례를 끌어들여 부연 설명으로 책의 마무리까지 이어지고 있다.




일반적인 자기개발서의 여러 가지 방면의 마인드를 셋업하는 것을 강조하고 실천하기를 원하는 성공철학을 담은 책들 중에 오직 비젼에 관련된 부분을 집약해 놓은 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는 것은 나만의 느낌일까?




50년전 미국의 성공철학의 대부라 불리는 나폴래온 힐은 목표와 비젼을 명확하게 세우고 그것을 향해 정진하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에 반해 최근에 출간된 이 책이 이야기하는 것은 정진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많이 빈약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사람의 꿈은 항상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서 최고의 방향을 잡아가는 것을 말한다. 현실성이 결여되지 않기를 바라기에 대부분의 성공철학을 말하는 사람들은 실패가 있을 때의 극복 방법 이라던가 스탭 바이 스탭으로 꿈을 실천해 나가는 방법을 많이 권장을 한다. 저자인 이지성님은 꿈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그 사람의 꿈을 이루어 줄 것이라는 믿음으로 책을 저술 하신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저자의 생각이 전혀 잘못 되었다는 것은 아니다. 꿈이 있고 그 꿈을 만들어 가기위해서는 그 꿈들 항시라도 잊지 않고 간직하고 되 뇌여야 한다는 것에는 매우 동감하고 실천을 해 보아야겠다는 생각도 가지고 있다.


 

단지 이 책에서 좀 아쉬운 부분은 신앙이나 종교처럼 자신의 꿈을 만들어 버리진 말아야겠다는 생각이다. 확실한 실천력이 뒷받침되는 꿈을 꾸고 실천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더라면 좀더 낳은 부분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R=VD 새로운 공식은 마음에 깊이 담아 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