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생각의 완성 : 리얼 비주얼 씽킹 with 파워포인트
SKY Lab Crew(이재현, 정민재, 이재훈)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생각을 시각화하는 것을 흔히 비주얼씽킹이라고 한다. 교육계에도 유행하는 이름이라 관련된 책들을 본 적이 있는데 그다지 와닿은 책은 유감스럽게도 없었다. 대다수가 지나치게 사례 중심이고 찬양 일색이라 지적인 유희 대상이 되거나 아니면 실천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을 건지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번에 읽은 '리얼비주얼씽킹 with 파워포인트' 책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유익한 내용들이나 팁들이 많아 즐거웠다.


이 책을 고른 이유는 비주얼씽킹과 파워포인트라는 두 단어가 같이 있는 책을 처음 본터라 호기심이 생겼기 때문이다. 비주얼씽킹과 파워포인트와 딱히 연관점이 있는지 평소 생각해본 적이 없기에 중고도서가 아닌 이 책을 선뜻 구입했다.


이 책은 크게 3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1장은 비주얼씽킹의 의미, 장점, 실천방법, 팁들로 이론적인 내용들이다. 이론적인 내용들이라고는 하지만 이 부분이 제일 술술 읽혔다.


2장은 다양한 비주얼씽킹 사례다. 목표설정, 사업계획서, 강의자료, 방송, 경제 등 여러 사례를 통해 저자들이 비주얼씽킹을 어떻게 해왔는지 설명한다. 유감스럽게도 이 부분은 나열식이라 잘 읽히지 않아 중간에 빠르게 넘어갔다. 하지만 내용 자체는 우수하다.


3장은 비주얼씽킹을 어떻게 파워포인트로 표현하는지 그 방법들이 나와있다. 이 부분은 전반부는 파워포인트의 기능, 여러 유용한 앱, 사이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반부는 역시 사례들로 구성되어 있다. 후반부는 다소 루즈하지만 전반부 같은 경우 많은 도움이 됐다. SVG파일을 EMP파일로 바꾸는 방법 같은 것은 처음 알았으며 여러 디자인 개념들은 신선했다. 사례들도 다소 루즈했다는 것이지 비주얼씽킹과 파워포인트 장면을 나란히 놓고 그 과정을 설명하는 방식은 많은 도움이 됐다. 사례를 다 읽진 않더라도 한두 개는 읽어두면 좋겠다.


책 내용은 강사 분들이라 그런지 실용적이면서도 읽기가 어렵지 않다. 여러 노하우들은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그동안 봤던 비주얼씽킹 관련 책 중에서도 돋보이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