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비틀 Mariabeetle - 킬러들의 광시곡
이사카 고타로 지음, 이영미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사카 고타로는 내가 좋아하는 작가이다.

적어도 지금까지 읽어본 작품 중 실망스런 기분이 든 것은 없었다고 기억된다. 언제나 감탄과 탄성만 터져 나왔다.

‘ 작가는 천재일거야!’  라며 열광했다.

작가가 살고 있는 곳에 해일이 밀어닥쳤을 때, 혹시 작가가 어떻게 되지나 않았을까 노심초사 안위를 걱정할 정도였다. 여하튼 내가 아끼고 좋아하는 작가란 말이다.


왜 이런 말을 주저리주저리 하느냐, 짐작하시겠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작가의 작품에 조금 ‘실망’했기 때문이겠지.

시속 200km를 넘나드는 신칸센 안에서 사람들 간에 펼쳐지는 속고 속이는 두뇌싸움, 만담처럼 펼쳐지는 대화, 누가 더 나쁜 놈인지 우열을 가릴 수 없는 등장인물들.

작가는 이사카 고타로.

재미없을 리가 없잖아! 하고 집어 들었지만, 중반가까이 전개되어 나갈수록 점점 지루해진다.

같은 패턴이 반복되고, 답답한 상황만 늘어가고, 갇힌 공간에 입만 살아있는 인물들의 쉴 새 없는 대화에 지쳐간다. 답답한 상황에 돌파구는 보이지 않는다. 지치다 보니 인물들이 사회비판을 하건, 인간으로서는 할 수 없는 말을 하건 상관없어진다.

어서 결말을... 어서 결말을 나에게... 만 외치게 되는 것이다.


이사카 고타로는 자신의 전작 속 인물을 새로운 작품에 넣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정말 열심히 어떤 작품 속 인물이 나올까 기대하고 꼼꼼히 살폈으나 도저히 알 수 없었다. 맨 뒤 역자가[그래스호퍼]의 인물들이란 말을 했을 때야, 그런 거였어! 했지만 그 책의 내용이 어땠는지가 기억나지 않는다. 뭔가 분하다.

이사카 고타로의 팬이라고 한건 말뿐이었단 말인가!


이렇듯, 책 한권으로 시작된 나의 생각이 복잡해져 갈수록 책에 대한 흥미가 떨어졌다.

마지막 장을 넘길 때 즈음에는 드디어 끝이 나는구나, 한숨이 나왔다.

아... 이사카 고타로가 이렇게...


그렇지만 신간이 나오면 찾아 읽게 될 것이란 걸 안다.

아직은... 아직까지는 겨우 한권 실망했다고 버릴 수는 없는 것 아니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