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간단한 재료와 재료의 맛을 살리는 깊이 있는 레시피로 몸에는 가볍고 마음에는 감동을 주는 일본 가정 요리 100가지를 모은 책이다. 일본 요리의 레시피를 간단하고 따라 하기 쉽게 알려 줄뿐만 아니라 그 요리에 담긴 정성과 감동까지 전해 준다
혼자만의 공간을 준비중에 있거나 꿈꾸고 있는 청춘들에게 작지만 알차게 꾸밀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직업과 성별.개성.취향 등이 다른 9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꾸며진 싱글하우스를 보며 누구나 쉽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최소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는 DIY.수납법.쇼핑 사이트 등 유용한 정보와 이 책이 꼭 싱글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후에 결혼을 해서도 인테리어 꾸미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특별한 감성과 안목을 지닌 저자 이토 미사코가 전하는 리얼 ‘교토산책’ 이야기. 100년을 넘게 이어온 오래된 가게, 교토의 핫한 사람들만 찾는다는 골목 안의 갤러리, 교토 스타일의 맛있는 음식, 알 수 없었던 일본의 전통의상 기모노 가게 등 일류 스타일리스트인 그녀가 셀렉한 교토의 스팟들을 전작인 <도쿄데쿠데쿠산뽀> 스타일로 풀어냈다. 문화재, 유적을 중심으로 찾아가던 지금까지의 ‘교토 여행서’와는 달리 일본식 감성으로 따라가 보는 트렌디한 교토는 현지인도 잘 알지 못하는 특별한 즐거움을 국내 독자에게 안겨줄 것이다.
김별아, 김주영, 권지예, 구효서, 하성란, 전경린 등 대한민국 대표 작가 15인의 거제 탐방기. 국내의 내로라하는 문인들이 대거 참여해 거제도를 집중적으로 탐방해 책으로 엮었다. 또 국내 대표 화가들의 그림이 삽입되어 생동감을 더한다. 이 책은 기획에서 전시까지 국내 최초로 시도된 스토리텔링 여행 에세이이다.
라디오 방송작가 노지혜의 책. 책은 Part 1과 Part 2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에는 영화 [비포선라이즈]에서 볼 수 있었던 여행지에서의 낯선 사람과의 만남 그리고 사랑을 감성적으로 담아낸 단편소설 '아디오스'가 수록되어 있다. Part 2에는 서른 살이 되었을 때 떠난 유럽에서의 사진들을 사랑에 대한 단상과 함께 엮었다.
여행에서 막 돌아왔다.
하지만... 여전히 여행이 고프다.
다시 떠나기 전에 책으로 먼저 마음을 달래고 싶었다.
책으로 마음을 채우고 싶었다.
또 다시 떠나게 된다면... '0'에서가 아닌 좀 더 앞에서 시작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