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수첩 - 우리의 맛을 즐기는 72가지 전통주 구르메 수첩 4
류인수 지음 / 우듬지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요즘 ‘신데렐라 언니’ 라는 드라마가 인기여서 나도 보고 있다.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대성 참도가’에서 만든 막걸리를 나도 한번 먹어보고 싶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 <전통주 수첩> 표지에서 그 술을 발견해버렸다!

얼른 책장을 넘겨 막걸리에 대한 설명을 보니 ‘ 100% 유기농 쌀을 사용했고, 맛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어떠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차게 해서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 라고 되어 있었다. 드라마 소품이라고만 생각했던 술이었는데, 실제로 있는 술이라니...

그렇게 생각하니 더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이처럼 우리나라 전통주에 대해 궁금함이 생길 때 펼쳐 볼만한 책이 바로 < 전통주 수첩>이 아닐까 한다.

그동안 ‘와인’에 대한 책은 많이 나와 있고, 그만큼 와인에 대한 인기도 많아서 뭔가 부럽기도 한 마음이 있었는데, ‘막걸리 열풍’을 타고 이렇게 버젓이 우리 술에 대한 책이 나오고 많은 사람들이 막걸리를 찾기도 하여 인기가 높아지니 왠지 더 뿌듯하게 느껴진다.

이강주, 인삼주, 송로주 등 한번쯤 이름을 들어본 우리술에서부터 송화 백일주, 두충주, 들국화주, 하향주, 고소리 술 등 처음 들어본 술까지, 우리술은 이렇게나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었다.

왠지 책을 보다보니 술 한잔하고 싶은 마음이 스멀스멀 생긴다. 비도 이렇게 추적추적 내리고 있으니, 막걸리에 전 한접시!

요즘은 마트나 백화점에서도 우리 술을 판매하고 있으니 퇴근길에 한병 사들고 들어가야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