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다행히도 지난 11기에 이어 알라딘 신간평가단 12기 소설부문 리뷰어로 당첨되는 행운을 얻게 되어 이렇게 추천 페이퍼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12기 첫 책들은 시기상 2013년 1월에 만나게 되겠죠. 겨울의 정점이자 2013년을 시작하는 첫달인 1월에 만나고 싶은 소설들 추천해봅니다.

 

 

1. 지옥설계도(이인화/해냄/2012-11-12)

 

 

사실 이인화 작가는 그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영원한 제국> 말고는 만나본 적이 없는, 저에게는 낯선 작가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 그의 정치적 성향에 공감하지 않는지라 그를 만나기를 꺼려했다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이 책은 SF, 스릴러, 게임 등 제가 좋아하는 소재들을 총망라한 작품인지라 그동안의 금기(?)를 깨고 이번에 만나보고 싶은 책 제일 첫머리에 올려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추천하셨던 터라 당첨확률도 높을 것 같네요^^ 그에 대한 편견을 깨고 작가 이인화를 올곧이 만나보길 바래봅니다.

 

2. 여울물 소리(황석영/자음과모음/2012-11-19)

 

 

황석영, 별다른 수식어나 설명이 필요없는 우리 시대 대표 작가죠. <장길산> 이후 몇 편의 단편들은 읽어봤지만 황석영 작가를 만나 본 지는 꽤 지난 것 같습니다.  등단 50주년을 기념하는 이 책, 그간 작가 인생을 총 집대성하는 멋진 책이길 기대해봅니다.

 

3. 모피아(우석훈/김영사/2012-11-27)

 

 

경제학자가 쓴 경제소설, 그것도 대표적 진보 경제학자인 우석훈씨가 쓴 소설이어서 더욱 기대되는 소설입니다. 경제적 지식과 소설적 재미, 두가지를 아우를 수 있는 멋진 소설일 것 같아 기대되는 작품이네요.

 

11월에는 출간된 소설들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눈에 딱 들어오는 소설들이 여럿 있네요. 추천한 세권 중 어떤 소설이 선택될지 벌써부터 두근두근거리네요^^ 어떤 작품이 되었든 한겨울 추위를 잠시지만 잊게해줄 멋진 작품들이길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