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기님의 페어퍼를 읽다가. 일은 하기 싫고, 월요일이고 날씨는 꾸물꾸물 하고 에.. 또... 그냥.. 그렇다는거지요. ^-^ 

유명한 모임이 하나 있습니다. 우주회. 뭐.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죠? 雨酒會  비오면 모여서 술한잔 하자 뭐 이런 이야기지요. 꽤 오래 활동했고, 꽤 많은 일들이 있는 모임입니다. 원래 술 들어가면 많은 일들이 벌어지는 법이니까.  

1. 팔차선 도로앞 횡단보도 앞에서 신호를 기다리고 있는데, 선배가 갑자기 납작 엎드려 신호를 기어가기 시작하는 겁니다. 우리는 깜짝놀랐고, 사고를 우려해 지나가는 차들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선배를 간신히 끌고 횡단보도를 무사히 건넜지요. 그리고 선배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말이야. 위험하게 말이야. 도로 한복판에 사다리를 갖다 놓고 말이야" 

2. 잠시 한눈을 판 , 정말 아주 잠시의 시간이였습니다. 그녀는 어느새 세워져 있는 차 본네트 위에서 윗통을 모두 벗어던지고 바지를 막 벗으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녀를 간신히 차에서 끌어내렸습니다. 하이힐을 신고 기어올라간 덕분인지 차 본네트는 여기저기 긁힌 자국이 선명했고, 우리는 앞유리에 붙어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런데.. 차주인은 바로 옆에 있었습니다. 그는 으흐흐흐 하고 웃으면서 젊은 사람들이 술 마시다보면 그럴 수도 있다고 말하더군요. 그에게는 차 보다도 젊고 잘빠진 여자의 스트립이 더 중요했나봅니다.  

3. O선배는 선수입니다. 그래서 그 선배랑 단둘이 술을 마시면 안된다는둥, 취한 사람은 절대 O선배랑 단둘이 보내서는 안된다는 둥 추문이 따랐었죠. 선배는 항상 사람좋은 얼굴로 허허 웃기만 하고 딱히 변명을 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술 하면 어디서 쓰러져 본적 없는 저는 그날 쓰러졌습니다. 좀 마셨었나 봅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누구도 제가 쓰러질 것을 예상하지 못하고 O선배와 저만 남겨두고 모두 가버렸습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O선배와 단 둘이 남게 된것입니다~!!! 

다음날 아침 저는 눈부신 아침 햇살에 눈을 떳습니다. 그리고 그제서야 아차 싶었습니다만, 아무일 없어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침대에는 저 혼자 누워있었습니다. 가물가물한 기억을 뒤저봤지만 아무일 없는것은 확실한 듯 싶었습니다. 샤워를 하고 문을 열고 숙박업소를 나서려는데, 선배가.. 거기 있었습니다. 문 앞에.. 문에 등을 대고 앉아서 자고 있었던 거였어요. 자기 주머니에는 오만원 밖에 없더라고, 제 지갑을 뒤지기도 뭐하고 그렇다고 같은 방에 있기도 뭐하고 그래서 그 앞에 있었다고 하더군요. 그렇습니다. O선배는 진정한 선수였습니다.  

 


댓글(12) 먼댓글(1)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술...술...술...
    from 마주하다 2010-06-02 17:24 
    며칠전부터 여기저기 알라딘 서재에서 보여지던 술에 관한 이야기를 읽으며 옛 기억이 막 쏟아져 나온다. 봇물터진 기억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다.  지금은 술을 잘 마시질 못해서 크게 실수하는 일이 많지 않다. 예전에도 잘 마시진 못했다. 하지만 그땐 잘 마신다고 착각을 좀 했었던 것 같다. 그래서 실수하는 일들이 종종 있었다.  처음 술을 마셨던 날은 중학교 2학년 소풍, 당시에는 슈퍼에서
 
 
마녀고양이 2010-05-31 16: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정 선수의 극치를 보여주는군요.
머.. 따라님의 매력이 그 정도 되니, 보여주는거겠지요.

우주회라. 비 오는 날은 땡기져, 그런데 요즘은 우중충하기만 하니.. 쳇! 날씨가 별로라.

따라쟁이 2010-05-31 17:27   좋아요 0 | URL
그렇죠.. 제 매력은 너랑 같은 방에서 자느니, 차라리 문 밖이 낫겠다..뭐.. 이정도 인가봅니다. ㅠㅠ

오늘은 비가 올것 같아요+_+ 그럼 저는 망설임 없이 소주를 마시겠습니다.

비로그인 2010-05-31 2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미치겠다~~~~~
나두 얼른 써야 되는데~ㅋ

따라쟁이 2010-05-31 20:40   좋아요 0 | URL
기다리고 있어요+_+ 한 주당하셨을 마기님의 일화를

카스피 2010-05-31 22: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정말 좋은 모임이네요.가입 조건은 어케 되나용^^

따라쟁이 2010-05-31 23:22   좋아요 0 | URL
기본주량 한병에,혹시 공중전화부스에서 자보신적 있는 분, 종로 3가 거리를 새벽내내 빙빙 돌아보신적 있으신분, 마로니에 공원에서 안주로 저 비둘기는 어떨가 고민해 본적 있으신 분이라면 언제나 환영입니다. +_+

카스피 2010-06-01 12:35   좋아요 0 | URL
ㅎㅎ 한때는 소주 10병,한 겨울에 버스 정류장에서 새벽 4시까지 술에 곯아 떨어져 자다가다 살아난 경험이 있습니다용^^;;;;;;

따라쟁이 2010-06-01 12:38   좋아요 0 | URL
카스피님을 추천해드릴게요+_+ 임원하셔도 되겠어요
다른건 필요없습니다. 얼마나 술취해 엎어져 있는 녀석들을 두들겨 깨워 집으로 보내느냐에 서열이 정리되는 그런 모임이거든요^0^

꿈꾸는섬 2010-05-31 23: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손발이 오그라드는 글이었습니다. 단둘이...남았다는 대목에서 허걱했는데 역시 반전이 있군요.ㅋㅋ

따라쟁이 2010-06-01 10:51   좋아요 0 | URL
뭐그렇습니다. 저는 단둘이 남아도 아무일 없는 뭐 그런여자-ㅁ-;;;

비로그인 2010-05-31 23: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가 오질 않아서 일까요.? 술드시고 있는가 했더니 아닌가 봅니다.. ㅎ

뭔가 하다가 잠시 들렸다 가는데요, 왠지 우주회 잼있을 것 같네요. 우주회 자체보다는 따라쟁이님이 몸담고 있는 그 "우주회" 가 말이지요 ~

따라쟁이 2010-06-01 10:54   좋아요 0 | URL
바람결님께서 마로니에 공원에서 비둘기를 잡아서 안주를 삼고 말겠다며 비둘기를 잡으로 뛰어다니는 사람들을 말리실 수 있다면, 화장실에서 토하다 지쳐 잠든 사람을 두들겨 깨워 집으로 보내실 수 있다면, 종로3가 새벽2시에 실종신고를 하러 경찰서를 가실 수 있다면, 새벽4시에 눈 떳는데 여기어디 공중전화박스라고 나좀 델러나오라고 하는 전화에 나가실 수 만 있다면. 아주 재미있는 모임인건 확실합니다. -ㅁ-;;; 그놈의 술이 웬수죠~!!!!

비오가 오질 않았어요.그래서 소주는 마시지 않았어요. 대신.. 카프리만 두병.. 우리동네 편의점에는 호가든을 팔지 않아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