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예능 - 많이 웃었지만, 그만큼 울고 싶었다 아무튼 시리즈 23
복길 지음 / 코난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낭패였다.

“나를 키운 건 팔할이 예능이다.” 이런 오그라드는 첫 문장을 시작으로 광대하고 게으르게(?) 펼쳐지는 정말 웃긴 예능 이야기를 기대했었다. 아무튼 시리즈에 대한 익숙한 기대와 TV 예능에 대한 나의 무조건적인 사랑 때문에 지친 이성을 무장 해제시키고 읽는 내내 깔깔거리고 싶었다.

하지만 웬걸, 날이 바짝 선 저자의 예리한 칼날에 이리저리 해체되는 예능 비평서를 읽게 될 줄이야.. 그렇다고 재미없진 않았다. 몇몇 이야기를 빼고는 대체로 고개를 주억거리며 공감했고 가끔 피식거렸다. 그럼 된 거 아닌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