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아저씨, 진짜 변화사 맞아요?

 

 

  보름달문고 시리즈 66권. 2012년 <도깨비 느티 서울 입성기>로 데뷔한 이래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과 비룡소 스토리킹을 동시에 수상하며 두터운 독자층을 구축해 오고 있는 천효정 작가의 작품이다. 적절한 속도감과 문장 곳곳에 숨겨진 유머를 딛고 두 인물을 둘러싼 흥미로운 사건이 전개된다. 여기에 그림으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힘이 대단한 화가 신지수가 힘을 보탰다.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드로잉으로 이야기 속 사람들이 살아가는 정다운 마을은 물론, 인물들의 내면까지 재치 있게 그려 냈다.

- 책소개 중에서

 

 

 

2. 대단하다 덜렁공주

 

 

  초승달문고 시리즈 38권. 산신령처럼 수염을 자라나게 해 주는 약으로 선생님을 곤경에 빠뜨리고, 의문의 전학 사건으로 마음을 철렁하게 만들고, 받아쓰기 커닝 사건으로 위기를 맞는 덜렁공주. 자꾸 덜렁대면 멀리 외할아버지한테 보내 버린다는 엄마의 으름장에도 그칠 줄 모르는 덜렁공주의 활약으로 선생님은 매일 꽈배기 같은 혼돈의 일과를 보낸다. 덕분에 되레 덜렁공주에게 정신 똑바로 차리고 살라는 야단을 맞기도 한다.

- 책소개 중에서

 

 

 

 

3. 따뜻한 일상, 레이첼의 손뜨개 수업

 

 

  집안을 로맨틱하게, 일상을 포근하게 만들어줄 행복한 손뜨개를 만난다. <따뜻한 일상, 레이첼의 손뜨개 수업>에는 어디에도 잘 어울리고, 소소하지만 진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로 가득하다. '레이첼의 장미' 디자인으로 유명한 저자는 장미 모티브와 그라니 스퀘어 패턴을 주제로 따뜻한 손뜨개를 전하고 있다. 화려함보다는 소박함이, 투박함보다는 포근함이 가득한 레이첼의 행복한 손뜨개 수업을 함께하자. - 책소개 중에서

 

 

 

 

 

 

4. 집이 깨끗해졌어요

 

 

 

 

  평생 지저분한 환경에 살면서 왠지 떳떳하지 못하고 기가 죽어있던 저자가 어느 날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자각한 후 주변을 하나둘 정리하기 시작하면서 완전히 달라진 인생을 맞게 된 정리 수납 코믹 에세이다.

- 책소개 중에서


 

 

 

 

5. 아내의 비밀 레시피

 

 

  푸드스타일리스트 김현학의 책. 이 책은 매일 잠만 자는 가족, 남편을 위해 보양에 좋은 식재료만을 엄선해서 만든 일품요리와 홈메이드 주스를 소개한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요리 재료들 중에서 기력을 보충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1등 재료만을 엄선하여 한 끼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려준다. 제철 대표 보양 재료 20가지를 엄선, 재료별 효과와 궁합이 맞는 음식, 어떤 사람에게 좋은지 등의 건강 상식부터 손질법, 보관법, 구입법 등의 요리 상식 정보를 두루 알려줘 건강하면서 색다른 한 끼 집밥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책소개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