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하게 제압하라 - 반칙이 난무하는 세상 여자가 살아가는 법 오만하게 제압하라
페터 모들러 지음, 배명자 옮김 / 봄이아트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색 표지에 야무진 고양이의 표정! 오만하기 보다는 귀엽다. 동그란 솜털 방망이로 꾸욱~~ㅎ

그래도 결연한 의지의 눈빛과 앙다문 입술은 살짝 따라해보게 된다. ㅎ



남자와의 갈등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전략을 실제 사례로 직접 스파링파트너와 재현해가며 여러가지 방식으로 의사소통을 시도해볼 수 있도록 엮어낸 책이다.

능력이 있음에도 그것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는 여성들에게 '오만훈련'을 함으로 해서 좀 더 나은 언어전략을 '공구'로써 쓰이길 바라는 마음에 쓰인 책.

남자들에게 영역과 권력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남자와의 영역 대결에서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주장은 부차적일 뿐이며,

확실한 영역 신호를 보냄으로써 영역을 자신의 것으로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은근슬쩍,소소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영역 침범에 대해 놀라거나 불쾌해하지만 말고, 먼저 영역을 빼앗고, 영역 침범시에는 철저한 방어와 점령 신호를 보내야 한다.

그냥 못 본 척 넘어가버리는 것이 괜찮다는 신호로 받아들여져 마구잡이로 침범당하지 않도록 방치하지 말자.

논리를 가진 언어가 먹히지 않을 때가 있다. 그럴 땐 긴말보다는 한마디의 몸짓이 낫다. 가령 고갯짓이나 당당하고 우아한 자세같은 것들.

남자의 언어는 외국어라고 받아들이고 공부하고 익혀야 한다.

존 그레이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란 책이 십수년간 베스트셀러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는 걸 보면 서로가 서로의 언어를 이해하고 공감할 줄 알아야 세상이 평탄(?)하게 돌아가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은 '오만하라'고 말한다. 무례하거나 거칠어지라는 것이 아닌 적절한 때에 오만할 줄도 알아야 한다고 한다.

예의에 어긋나는 것 같아서, 잘난 척 하는것 같아서, 덩치가 커서, 힘이 쎄서.. 온갖 이유를 들며 겸손하거나 움츠려들지 말고 당당하게 나의 성과는 나의 성과라고 말하고, 내 지위는 내가 지켜서 나의 권력이 필요한 다른 사람에게 제 때에 힘을 실어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나부터 우아하고 오만하게 상황을 제압하는 여성이 되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