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티밋 워리어 - 바다를 삼킨 한국형 핵잠수함
찰리와 하이파이브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다를 삼킨 한국형 핵잠수함 얼티밋 워리어

 

소설이다.

한국형 핵잠수함인 얼티밋 워리어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모험담을 그리고 있다.

 

한국에서 핵잠수함을 개발실전 배치하여 뛰어난 활약상을 보이자그 기술을 탈취하기 위하여 국제 테러집단이 암약하기 시작한다주인공인 송경찬이 그걸 막으려고 활약하는 미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등장인물들

 

송경찬 어려서부터 소리에 관심이 많은 소리박사

나중에 한국형 핵잠수함인 얼티밋 워리어에 도깨비와 투명망토를 장착하여 무적의 잠수함으로 만들어낸다.

 

코시딘 송경찬이 개발한 한국형 핵잠수함 얼티밋 워리어의 신기술을 탈취하려는 테러조직의 리더

 

그밖에 인물들은 모두 조연이라 할 수 있다.

 

소설의 진행

 

빠르다하드 보일드 스타일의 소설이기에 사건의 진행을 그대로 중계하는 듯한 필체가 마치 달리기 선수마냥 달린다해서 이 책을 손에 잡은 독자는 밤을 새워 읽어갈지도 모른다.

 

소설은 전혀 좌고우면하지 않고 사건에 사건 꼬리를 물고 달린다그래서 아이였던 송경찬이 순식간에 잠수함 전문가가 되어 등장한다. 그리고 잠수함 관련 신기술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이 연이어 등장하는데소설적 재미는 있지만 그 개연성은글쎄다.

 

이런 것도 알게 된다.

 

송경찬이 소장으로 있는 뉴코리아조선을 인수하기 위하여 설립된 카이저펀드와 관련하여 개괄적으로 펀드와 인수 합병에 관한 설명이 있어 옮겨본다.

 

뮤추얼 펀드 개별 주식을 사고파는 펀드

사모 펀드 :  기업을 통째로 사고 파는 펀드. (59)

 

우호적 M&A : 매매 쌍방의 동의하에 협상이 진행되는 경우.

적대적 M&A : 매도자의 의사를 무시하고 매수자가 일방적으로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 (193)

 

세계 대 해협 (220)?

말라카 해협지브롤터 해협보스포로스 해협.

 

현대 전쟁에서 승패를 가를 첨단무기는? (255)

군사용 위성과 핵잠수함.

 

밑줄 긋고 새겨볼 말들

 

중국과 미국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 (258하는 질문에

이 책에서는 이런 대답을 내놓는다.

 

제 생각에는 이 싸움에 승자는 없다둘 다 패배자로 기록될 것이다.

그 이유는중국은 미국에게 너무 일찍 대들었고반대로 미국은 중국을 너무 늦게 손보기 시작한 것이다저렇게 피 터지게 싸우다 보면이겨도 이긴 게 아니고결국 구경꾼들만 덕 볼 것이다.

 

이런 질문과 대답을 듣고 보니현재 우리 나라가 취해야 할 정책 방향이 보인다.

섣불리 그들의 싸움에 어느 한 편의 편이 되어서 공연히 상대측의 공격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되는 것이다.

 

다시이 책은? - 아쉬운 점,

 

잠수함은 현재 디젤형과 핵잠수함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독자들의 이해를 위해 현재 상황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었으면 좋았을 것이다이 책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은 정도인데과연 그게 사실인지 아니면 단지 저자의 상상인지 궁금하다그러니 사실을 파악할 수 있도록 조금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었더라면 좋았을 것이다.

 

군사 전문가들에 의하면지구상에 실전에서 운용 가능한 잠수함은 약 500여 척이다. 이 중 약 30%는 핵잠수함이고 나머지는 디젤엔진을 장착한 재래식 잠수함으로 추정된다. (126)

 

이건 미래에서 벌어지는 공상과학 소설이지만그래도 핵잠수함을 소재로 하여 소설을 전개한다는 것이 신선했고더군다나 미중의 각축전이 심상치 않은 이 시점에서 우리나라가 핵잠수함을 보유한다는 설정은 시사하는 바가 많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