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과 코딩 이야기 - 10대를 위한 최고의 프로그래밍·코딩 입문서
우혁.이설아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대가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과 코딩 이야기

 

별일이다참말로 별일이다.

내가 이런 책을 붙들고 있다니내일은 해가 서쪽에서 뜰지도 모르겠다.

난, 컴맹에서 조금 벗어난 수준인데 갑자기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어졌다.

컴퓨터를 할 바에 조금 더 알아야지, 그저 뒤만 졸졸 쫓아다녀서야 어디 쓰겠는가 하는 오기가 발동한 탓인가하여튼 이 책을 손에 잡고 펼쳐 들었다.

 

이 책 제목은 10대가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과 코딩 이야기

그러니 10대인 초등학생 혹은 중학생들이 배우는 책이지만불치하문이라 했으니 배우는데 나이가 무슨 상관?’ 하는 각오로 펴들었다.

 

프로그래밍을 알면 세상을 보는 눈과 마인드가 달라진다

 

읽으면서 새삼 나의 결단에 감사했다.

프로그래밍과 코딩에 이르기까지 컴퓨터의 시작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한 일반상식이 업그레이드되는 기분이 들었다.

 

1장 지금의 10대가 마주할 미래 세상 이야기

2장 프로그래밍을 알면 세상을 보는 눈과 마인드가 달라진다

3장 한 시간에 끝내는 프로그래밍 이야기

4장 프로그래밍의 시작과 끝코딩 이야기

5장 꼭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 언어 이야기

6장 가장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언어파이썬 이야기

7장 미래 직업으로서 프로그래머 이야기

 

벌써 2장의 타이틀이 의미심장하지 않은가?

프로그래밍을 알면 세상을 보는 눈과 마인드가 달라진다

 

그렇게 읽기 시작하여 드디어 프로그래밍 언어에 도착했다.

 

프로그래밍 언어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컴파일 언어와 인터프리터 언어.

 

이 중에서 저자가 추천하는 언어는 인터프리터 언어 중에서도 파이썬이다.

 

파이썬의 장점 (207쪽 이하)

 

쉽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범용성을 갖추고 있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개발 속도 또한 상당히 빠르다.

인간 친화적인 문법을 갖고 있어서 프로그래밍 비전공자들도 몇 주 또는 며칠만 공부하면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코딩하여 만들 수 있다.

 

이런 장점이 나의 구미를 당기게 했다내가 바로 컴맹이니까.

 

해서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시작해 보았다.

 

https://www.online-python.com/ 에 접속하여 드디어 프로그래밍 시작하다.

 

[2022년 10월 14일 : 이건 기록해두어야 한다나에겐 역사적인 날이다.]

 

난생처음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을 이용해서 다음과 같은 글을 써본다.

 

지금 이 책을 읽으며 파이썬 실습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쓴 언어로 입력한 것캡처해 놓았다역사적인 작품(?)이다.

 


 

 

그다음 함수 입력

이건 메뉴를 입력해 주세요라는 것인데 책에서는 예문이 햄버거이다.

나는 거기에 돌 수프를 입력해 보았다.


 

 

그리고 연산과 조건문까지해보니 된다.

 


 

 

 

다시이 책은?

 

그렇게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제 발을 들여놓았으니조금 더 조금더 열심히 공부해서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더 들어가야겠지?

 

이 책은 나같은 컴퓨터 초보자도 자신을 가지게 하고 프로그래밍 언어의 세계로 인도하는초보자에게 아주 유용한 책이라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