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의 대륙 - 상
안제도 지음 / 리버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의 대륙 .

 

이 책은?

 

이 책 사계절의 대륙은 판타지 소설로하 두 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는 안제도, <역사문학을 좋아하여 인문학을 공부하고제대 후에는 하루키카프카 문학에 심취해 지냈고 재학 시절 몇 개의 습작을 썼다. 2018 10년 간의 회사 생활을 그만두고 뭔가를 써보기로 결심했다장편 판타지 소설 사계절의 대륙을 완성했다.

톨킨이나 미즈노 료와 같은 아름다운 세계관을 가진 판타지 세계를 정리하는 것이 그의 꿈이다.>

 

이 책의 내용은?

 

책을 펴면 특히 소설 같은 경우작품의 주인공은 누구인가를 우선 찾아본다.

해서 그 주인공을 찾아그 또는 그녀가 감정이입이 되는 인물인지살펴보게 된다.

그렇게 해서 만나게 되는 주인공이 감정이입이 되는 인물이고소설을 읽는 내내 응원할만한캐릭터라면그건 내게 좋은 작품이라는 것이다.

 

이 소설은 몇 개의 나라로 나뉘어진 대륙이 지리적 배경이다.

나라 이름은 포트니오윈더스콘시오란 공국그리고 대륙의 동부에 위치한 4개국 미드라시온그로스 공화국할켄나 논.

 

그런 대륙의 약소국 포트니오에 카일 로스라는 소년이 등장하는 것으로 이 소설은 시작된다.

그가 이 소설의 주인공이다그가 맨 먼저 눈에 띄는 주인공이다.

 

어려서부터 고생을 하며 자란 그는 무예를 연마하여 군에 입대하고 하사 계급을 달게 된다.

그때그에게 신비한 일이 일어난다.

휴가를 받아 자색수해를 탐색하던중신기한 능력을 받게 된 것이다.

신의 의지를 집행하는 존재죽음신의 여군주 데이넨(30)으로부터 신기한 검 데이드리아와 능력을 받게 된 것이다그리고 이런 미래도 얻게 된다.

 

검사여아니 영웅이여,, 그대는 대륙에 군림하는 영웅이 될 것이다미래의 그대에게 포트니오의 분쟁이나 왕족과의 혼인 따위는 아주 사소한 문제로 여겨질 것이다그내는 염원과 재능이 이끄는 대로 행하면 된다그것이 그대가 지불할 보상이다. (33)

 

데이넨이 말해준 그의 미래다

 

그런 다음부터 그는 승승장구드디어 평민에서 기사가 되고드디어 왕녀와 결혼을 하게 되어여왕의 남편이 된다.

 

상권과 하권의 주요 줄거리는 그렇게 한 나라의 실세가 된 주인공카일 로스가 주변의 나라들과 하나 하나 전쟁을 벌여나라를 확장해 나가는 이야기다대륙 통일.

 

또 하나의 주인공 후보 등장

 

그런데그런 주인공 영 마뜩찮다맘에 들지 않는다.

한마디로 그는 인간적인 매력이 없다.

저자가 그렇게 만든 캐릭터니 그렇겠지만그는 그야말로 전쟁기계라고 표현할 수밖에 없는 인물이다자나깨나 온통 싸울 생각밖에 없다.

그는 사생활이 없다그가 나타나는 곳은 전장터다왕녀와 만나는 장면도 몇 곳 등장하는데그런 장면도 삭막하기 이를 데 없다알콩달콩 사랑의 언어 나눌 만도 한데온통 나라를 부강하게 하려면이란 주제가 전부다.

 

결혼식장에서도 이렇게 묘사된다.

다만 결혼식 당일 표정이 전혀 없는 카일 로스 때문에 초상화 작가만 무척 애를 먹었다, (105)

 

그런 주인공에 실망하고 있는 나에게 뭔가 사람다운 인물이 보인다.

바로 윈더스콘이란 나라의 기사 제이 제이슨. (141)

그는 이렇게 평가되는 인물이다.

 

<제이 제이슨은 엉뚱한 면이 있었지만 신념을 가진 남자였어.> (, 321)

 

무언가 철학이 있는 인물이라는 것이다그는 그에게 맡겨진 전쟁도그 이유를 찾아내려고 애를 쓰는 인물이다.

그런 사람인 제이 제이슨에게 더 점수를 주고 싶은 사건이 일어나는데그의 옆에 미인 마법사인 프리스 카이드릭(146)이 등장하는 것이다둘 사이에 뭔가 사람다운 관계가 만들어질까 하는 기대마져 드는 것이다.

저자도 이들에게 특히 애정을 쏟고 있다는 것을 짐작하게 되는데그건 둘 사이에 전쟁 후에 같이 무엇 무엇을 하자는 대화가 오고가기 때문이다.

 

그런 기대를 하게 만드는 인물이 등장했기에나는 과감하게 소설 중반에 애착 인물을 바꿨다카일 로스에서 제이 제이슨과 프리스두 사람으로!

 

어른거리는 다른 작품들의 그림자들

 

이 소설에서는 어디선가 보았던 작품의 그림자가 어른거리는데그건 <중국 무협지>와 파우스트.

 

카일 로스에게는 무협영화의 주인공이 초반에 겪은 고난과 졸지에 무협비결을 얻어 절세의 고수가 되어강호를 평정하고 미인과 결혼하는 무협지 말이다.

또한 영혼을 메피스토펠레스에게 팔았던 파우스트의 그림자역시 어른거린다.

 

대륙에 몰아치는 전쟁의 피바람

 

이 작품 상권 중반쯤에 이르면이제 전쟁은 어느 두 나라 사이의 싸움이 아니라대륙 전체가 전쟁의 소용돌이에 휩싸이게 된다그칠 줄 모르는 카일 로스의 야망이 대륙 전체를 피로 물들이게 되는 것이다.

 

포트니오윈더스콘시오란 공국이 하나가 되어 신성교 국가로 연합을 한 후대륙의 동부에 위치한 4개국 미드라시온그로스 공화국할켄나 논을 상대로 전쟁을 벌이는 것이다.

 

그래서 자연이 카일 로스의 아내인 여왕의 근심도 깊어만 간다.

 

그는 승리하겠지요제가 걱정하는 것은 전쟁의 승패가 아니에요멈출 줄 모르는 그의 검이 걱정되어요 (232)

 

과연 그칠줄 모르는 카일 로스의 전쟁 욕심은 어떻게 될 것인지이야기는 하권으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