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로그 마케팅 - 아무나 쉽게 따라하는
남궁은 지음 / 페이스메이커 / 2018년 2월
평점 :
<블로그마케팅 책 아무나 쉽게
따라하겠네~>
블로그 관리
하시나요? 전 책을 좋아해서 한 권씩 읽고 리뷰를 쓰면서 블로그를 시작했답니다. 그러다보니 블로그를 관리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네요. 그런데
요즘은 블로그에 단순히 책을 읽고 올리는 정도가 아니라 여행을 하고 글을 쓰거나 상품 리뷰를 지속적으로 올리거나 문화공연을 올리는 등 전문적인
블로거들이 늘고 있어요. 그래서 블로그를 통해서 정보를 얻는데 익숙해지게 되었죠. 그 중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블로그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정보를 얻는 곳이기 때문에 블로그마케팅까지 가능해졌다고 하네요.
<아무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책을 통해서 블로그를 관리하는 방법이나 글쓰는 방법, 블로그 꾸미는 법 등을 저도 차근차근 배워보기로
했답니다. 이전에는 단순한 글을 올리고 말았다면 이제는 좀더 꾸미기도 해보고 블로그의 특색을 갖는데도 주의를 기울여 볼까 하고
말이죠.
검색 상위노출 그런건
저에게 너무도 먼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도대체 그런 블로그는 어떻게 관리 되는가 궁금하기는 해요. 이 책을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키팅
입문서로 소개하고 있네요. 블로그에 초보자인 분들도 할 수 있도록 블로그 만들기부터 소개되고 있답니다.
블로그(blog)를
하면서도 그 뜻을 잘 몰랐는데 웹(web)+로그(log)의 합성어를 줄인 단어로 일상이나전문이야기 담는 웹상의 일기장이라고 하네요. 사실 저도
이런저런 이야기와 글을 쓰는 편이랍니다. 그런데 요즘은 잡다하게 많은 이야기를 담는 것보다 전문성을 갖는게 더 좋다고 하네요. 이왕이면 성공한
경험담을 담아가면 더 좋구요. 일례로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계획하고 매일 어떤 운동을 하고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써서 감량에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가 인기 있는 것처럼 말이죠. 혹은 사진을 찍는다면 사진기술이나 자신이 찍은 사진을 올리는 등 어떤 전문성을 갖게 되면 더 신뢰도가
높아지는가 봅니다.
성공한 블로그
마케팅의 4가지 요소도 선정했네요. 콘셉트 명확히 보여주고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고 타킷고객과 소통하기 고객의 긍정적인 후기 양성하기라고
하네요. 아직 마케팅에 대해서는 어색하지만 블로그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요소가 무엇인지는 배울 기회가
되었네요.
블로그를 만드는 가장
기초적인 스킨관리, 목록 정하기 등등 이 외에도 글쓰는 방법, 사진올리는 방법까지 정말 세세한 정보가 가득하답니다. 블로그마케팅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하신 분들, 그렇지만 블로그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은 아주 친절하고 세세한 가이드에 만족하실 듯합니다.
'컬쳐300 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