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영어 이제 시작합니다 - 7세까지 영어 노출 제로, 16세에 해외 대학 입학한 비밀
누리보듬(한진희) 지음 / 청림Life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동화로 즐겁게 배우는 영어,지금 시작해보세요>

 

 

 

큰 아이가 어렸을 때 한참 영어동화 읽기가 시작될 무렵이었어요. 영어학원을 보내기에는 아이가 어리고 되도록 아이가 배우는 것에 엄마도 동참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처음 접하게 된 영어동화. 당시 영어동화책은 문진미디어에서 나오는 것이 고작이었는데 요즘은 정말 많은 곳에서 책이 나오고 있죠? 영어동화를 접하기는 하지만 어떻게 무엇을 접해야할지 막막했다면 지금은 정말 잘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답니다.

 

제가 이번에 접하게 된 책은 <엄마표 영어 이제 시작합니다>라는 누리보듬님의 책이랍니다. 지은이의 이름에서도 아시겠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알려진 분이랍니다. 7세이전까지 한번도 영어에 노출을 시키지 않았던 아이에게 영어 학원대신 엄마표 영어로 매일 공부하면서 16세에 해외 대학에 입학한 비법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모두 비법이라고 하면 단기간에 뭔가 획기적인 것을 기대하지만 그렇지 않답니다.

저자는 자신의 아이를 키우면서 8세부터 영어에 노출을 시키는 과정과 방법, 학원에 보내지 않고 스스로 영어를 찾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3시간씩 꾸준하게 영어공부를 했다는 사실이에요. 뭐든 단번에 되는 건 없답니다. 매일 꾸준하게 하되 사설 영어학원에 맡기고 나 몰라라 하는 대신 영어 동화와 영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목차를 살피면 다소 생소한 말이 나올 수도 있어요, 흘려듣기나 집중듣기같은 말이죠. 영어도 외국어이기 때문에 글자로만 보는게 아니라 요즘 나온 오디오북을 통해서 영어동화와 함께 오디오북을 듣는 것도 아주 중요하답니다. 저자는 듣기 습관을 기르는 걸 처음 습관으로 잡고 있어요, 아이들이 보기 좋은 멀티미디어 영어동화 사이트도 소개하고 있고 집중듣기 훈련이나 흘려듣기 훈련을 하는 방법도 알려준답니다.

다음 본격적으로 원서를 읽기 시작할 정도가 된다면 챕터북을 읽기 시작하는데 이러한 책을 볼때도 무작정 보는게 아니라 아이의 연령과 어휘정도에 알맞은 책을 단계적으로 읽고 들려주는게 중요하답니다. 너무 높게 잡거나 낮게 잡으면 아이의 흥미도가 떨어질 수도 있으니 말이죠. 요즘은 재미난 챕터북이 많이 나오고 도서관에도 많이 소장되어 있는데 저자의 참고 가이드를 맘껏 활용할 수 있겠어요.

이 외에도 미국 교과서와 비문학 원서를 활용하는 법, 조금 더 아이의 듣기 능력이 좋아진다면 미국 드라마나 시트콤을 통해서 훨씬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단계도 소개하고 있어요. 우리 아이도 너무 좋아했던 하나 몬타나 등등 소개된 자료가 너무 많아서 절로 흥이 나네요.

듣고 읽는 훈련이 되었다면 쓰는 것도 도전해 볼만하죠? 아이의 첫 영어 일기 어떻게 쓸까? 어느정도까지 써야할까? 이런 부분에 대한 궁금증과 더불어 마지막 영자신문까지 보게되는 단계별 학습이 소개된답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해서 보고자 한다면 유투브나 여러 사이트를 통해서 정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한글책으로 읽어도 너무 좋은 뉴베리 수상작이나 칼뎃콧상 작품까지 정말 방대한 영어동화책과 드라마, 영화 등에 대한 정보를 가득 담은 책이랍니다.

 

영어 늦었다고 생각하세요? 지금이 바로 영어공부를 시작할 시기라고 하는 저자의 말 잊지 마세요. 영어공부를 시작하려는 부모들에게 영어학원대신 엄마표 영어로 시작할 착한 가이드북이네요.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