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도기 Trip Doggy - 털북숭이 친구 페퍼와 30일 유럽여행
권인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 반려견과의 여행, 가능하구나~>

 

해외여행을 계획하면서 대부분 친구나 가족과 가려는 계획을 세우는게 보통이죠.

나 역시 여행이라고 하면 그렇게 생각했는데

 필자는 완전히 다른 누군가와 여행을 떠났답니다.

다름 아닌 반려견과 함께 떠난 30일간의 해외여행. 상상이나 해보셨나요?

저는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여행이라서

처음에는 책 제목이 뭐지? 하면서 한참 들여다봤어요. 트립도기~~~

 
 

자자 약력도 눈에 뜨인답니다.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데 특히 동물 포토트레이를 촬영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여행을 함께 한 페퍼의 소개가 너무너무 인상적이었답니다.

페퍼가 스스로를 소개하는 듯한 문구를 읽으면서

저자가 얼마나 페퍼를  사랑하는지 단번에 느낄 수 있었답니다.

 

휘리릭 넘겨도 유럽의 그림같은 경치를 배경으로

마음껏 뛰는 페퍼의 모습에 절로 탄성이 나온답니다.

사진도 너무 예술이지만 이들이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이나

여행 중에 있었던 예상하지 못한 에피소드를 경험하는 것도 정말 흥미진진했어요.

동물과 함께 여행을 할 때는 당연히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상대이기 때문에 함께 하겠죠?

가장 잘 통하는 소울메이트 페퍼와 여행을 계획하면서 준비해야 할게 상당히 많더라구요,

반려견과 함께 해외로 가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바로

마이크로칩 내장 시술이에요. 반드시 이건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나라마다 필요로 하는 접종도 다르기 때문에 그것도 체크하고

서류도 받고 정말 준비해야 할 게 적지 않네요.

비행기나 기차 등등 반려견과 함께 탈 수 있는 것,

숙소도 반려견 출입이 함께 되는 곳 등등

정말 꼼꼼하게 준비하는 과정을 그대로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철저하게 준비해도 예상치 못한 건강이나 상황때문에

난감한 경우도 정말 많아요.

그렇지만 이런 모든 어렵고 힘든 과정을 겪으면서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낸 사진을 보면 절로 미소가 지어져요.

일생에 한번 이런 경험을 할 수나 있을까요?

대부분 자신의 여행 경험을 쓴 많은 책들과 달리

소울메이트 반려견과 함께 한 여행서라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멋진 여행, 특별한 여행임에 틀림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