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 학력도 스펙도 나이도 필요없는 신왕국의 코어소리영어
신왕국 지음 / 다산4.0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몰입을 통한 영어공부>

 

 

 

요즘 학생들은 영어 잘 하나요? 예전보다는 훨씬 잘 한다고 하는데 그래도 모두 영어 울렁증은 가지고 있는 거 같아요. 과거에는 문법 위주로 공부를 했다면 요즘은 다양한 방식으로 영어공부를 하고 학원에서도 재미난 방법으로 가르치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접근성이 훨씬 나아진 건 사실이죠. 그렇지만 여전히 영어에 대한 부담은 있고 원어민과 대화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건 사실이에요. 그리고 우리 교육에서 영어는 회화위주라기 보다는 대입 시험 위주로 배우기 때문에 아무래도 실용영어와는 거리가 있는게 사실이죠.

 

 

 

영어 딱 한 편만 넘어서면 영어를 원어민처럼 말할 수 있다는 문구에 시선 고정~~이게 가능해? 라고 하면서 사실 전 영어를 영화로 공부하는 사람을 근처에서 종종 보았답니다. 어떻게 공부하는지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영화나 미드를 보면서 실용표현을 익히고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그러나 기본적으로 이런 분들은 영어를 어느정도 하겠지~~그러니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거겠지~~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그러나 이번 책의 저자는 다르네요. 고교중퇴에 영어를 전혀 할 줄 모르는 완전 초초초보가 영화를 통해서 영어를 정복하고 UC버클리에까지 합격하게 되었다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가 있네요. 우선 보통사람은 아니겠군!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지만 과연 어떤 방식으로 영어를 익혔을까 하는 호기심은 들더라구요.

 

 

 

영어문법이나 책으로 공부하는 대신 영화를 택햇네요. 가장 먼저 택한 영화는 애니메이션 <라푼젤> 재미난 만화를 통해서 자막없이 듣기로 문장을 반복해서 듣고듣고 100번은 기본이겠어요. 그렇게해서 들리는 대로 따라말하고 안들리면 원어자막을 보고 억양을 따라하고 그렇게 해서 애니메이션 몇편을 보고 영화중에는 <타이타닉>으로 도전하는 방식으로 했네요.

 

 

 

저자의 영어배우기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몰입이네요. 몰입을 통해서 꾸준함을 보탠 덕분에 짧은 시간에 영어정복이 가능햇어요. 영화를 통한 공부는 일반 학원에서도 이런 식으로 하는데 배우는 학생이 억지로 하게 되면 사실 이렇게까지 효과를 보기는 힘들죠. 역시 마음가짐과 자세가 가장 큰 몫을 차지하는 듯하네요.

 

 

 

영어 이왕이면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는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서 공부하는 방식이 가장 좋은 거 같아요. 이 외에도 보태야 할 것들이 있지만 저자의 몰입에 대한 태도에 감탄하게 되네요. 영화 한편이 아닌 몰입과 꾸준한 성실함이 인생을 바꾸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