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번째 프리저브드 플라워 - 생화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프리저브드 플라워 DIY.소품 만들기
권미라 지음 / 나무수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일 동안 생생한 꽃을 보관할 수 있는 방법, 프리저브드 플라워>

 

 

 

 

 

꽃을 선물 받으면 모두 좋기는 하지만 너무 빨리 시든다는 사실에 아쉬움도 커요. 근래에 꽃을 산게 언제였더라? 아마도 아이 졸업식과 입학식, 그리고 부모님께 드릴 카네이션 바구니였던 거 같아요. 선물을 받은 꽃은 대개 집의 빈 화병에 꽃거나 거꾸로 걸어서 말리는게 다였답니다. 그래서 하는 방법은 딱히 모르지만 드라이플라워 라는 걸 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길가에서  생생한 꽃인데 생화가 아닌 꽃들이 있어요. 마치 생화 같지만 생화가 아닌 꽃들이 바로 프리저브드 플라워인가 봅니다. 드라이프라워는 꽃을 말리는 거지만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꽃이 가장 이쁜 시기에 약품 처리를 해서 생생한 모습 그대로 오랫동안 볼 수 있도록 하는 거랍니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보통 3년 길게는 5년까지도 생생한 꽃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게 가능해? 가능하답니다. 초보자를 위한 프리저브드 플라워 만드는 법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네요.

 

 

 

 

책의 목차를 살피니 책을 보는 방법도 미리 알려주네요. 그리고 프리저브트 플라워를 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도구,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하기 위한 도구 사용방법 등이 먼저 소개되네요. 생각한 것보다 도구가 제법 필요한 거 같기는 해요. 그 중에서도 꽃을 보존하는 약품이 너무너무 궁금했었는데 바로 알파와 베타라는 약품이 쓰이네요. 과학시간에 들어본 듯 한 이름인데 이 두 약품이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하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약품이에요. 기초 플라워 테크닉에 대한 설명이 생생하게 담겨 있답니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만들기 힘들다면 이미 만들어진 기성 제품도 있다고 하네요. 이런 것도 소개되어 있어요.

 

 

 

가장 궁금한 건 이렇게 이쁜 생생한 생화같은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하는 소품DIY에요. 어떤 걸 만들까 너무너무 궁금했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마음을 사로잡은 건 부모님께 드리는 용돈상자였어요. 용돈과 더불어 너무 아름다운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장식한 상자를 받는다면 어느 부모님이 감동하지 않으실까요?

 

 이 외에도 미니꽃다발, 액자, 축하 선물 바구니, 셀프 웨딩을 위한 화관, 꽃반지 등등 보는 내내 감탄하게 되네요. 그런데 이걸 초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고 응원하고 알려준답니다. 국내 유일한 초보자를 위한 프리저브드 플라워 가이드 북 이라고 해요.  너무너무 이뻐요. 직접 프리저브플라워를 만들어서 소품을 만들어도 되지만 기존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구입해서 본인이 원하는 소품을 만들어도 될 거 같아요. 드라이플라워와는 정말 다른 느낌이네요. 집안 곳곳에 생생한 꽃의 아름다움이 전해지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