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 영어 학습법 - EBS 스타 강사 준쌤의
허준석 지음 / 꿈결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준쌤의 혼자 영어 공부 하는 법>

 

 

영어학원을 다니지 않고 혼자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이 둘을 키우면서 큰 아이는 영어동화책을 통해서 혼자 영어공부하기에 성공을 했는데 둘째는 실패했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큰 아이때는 집에 있었지만 작은 아이가 어렸을 때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섬세하게 봐주지 못했어요. 그러니 자연스럽게 학원에 의지하게 되더라구요,

 

ebs를 통해서 스타 강사 준쌤으로 통한다는 저아 허준석, 얼굴을 보니 낯이 익은 분이기는 하네요. 사실 제가 ebs를 보지 않아서 쌤의 강의를 듣지는 못했지만 자기가 아는 것과 티칭 기술은 분명 다르다고 생각해요. 많이 가르쳐본 사람은 배우는 사람에게 어떻게 전달하면 잘 전달되는지 그걸 더 잘 알고 있으니까요.

 

스타강사 준쌤은 먼저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라는 의미로 자신의 이야기를 들여주네요. 처음 14세에 영어를 접하고 영어를 전공하면서 좌절의 시간도 있었다고 하네요. 토익 500점에서 ebs영어강사가 되기까지 도대체 어떤 일이 잇었는지 궁금하시죠? 그과정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서 읽는 동안 흥미로웠어요. 제 생각에는 역시 꾸준한 노력과 자기 극복, 대인관계가 정말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혼공영어학습법으로 가르쳐주는 팁이 많은데 단어와 문법, 문장 등 세분화해서 설명해 주고 있답니다. 단어장을 단계적으로 계획해서 학습하는 방법까지 꼼꼼하게 다뤄주고 있네요. 대부분 영어에 실패하는 이유가 매일 공부하지 못하고 시험때 반짝 공부하기 때문인데 꾸준한 학습법을 계획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니 좋네요.

 

그 외에도 준쌤이 운영하는 무료 강좌는 물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에 대한 정보도 알려준답니다. 이게 완전히 꿀팁이네요. 단 너무 많은 영상자료와 인터넷에 노출된 아이들의 경우는 적당함을 유지하면서 보여줄 필요는 있는 거 같아요. 영어공부를 책만 보고 문법만 파는 옛날 방식이 아니라 조금 더 체계적으로 꾸준히 재미나게 하는 팁을 배운 거 같네요. 그런데 역시 문제는 꾸준히 할 수 있는가 하는 거에요. 이게 바로 핵심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