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물딱 루씨의 기초 코바늘 손뜨개 - 9가지 뜨개법으로 만드는 아기자기한 감성 소품 35
김윤정 지음 / 나무수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쪼물딱 루씨 따라서 코바늘뜨기 나 성공할 거 같아요~~>

 

 

 

우리는 뭔가 손으로 만들기를 할때 쪼물딱쪼물딱 한다고 하죠? 아주 재미난 이름의 코바늘 손뜨개 책을 만났어요. <쪼물딱 루씨의 기초 코바늘 손뜨개>랍니다. 다른 사람도 아닌 쪼물딱 루씨가 가르쳐 준다고 하니 흥미롭고 재미있을 거라는 기대가 되네요. 게다가 책을 사면 사은품으로 <사콰 티코스터 실세트>가 따라오네요.

 

 

 

 

저도 나름대로 손뜨개를 해보려고 했는데 마음처럼 잘 안되더라구요. 그렇다고 어디 학원을 다니기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나지 않고 말이죠. 책을 보기는 했는데 안타까운 점은 책만보고 따라하기가 쉽지가 않았다는 거에요. 아주 기초적인 단계에서 생기는 실수를 해결하지 못하고 동동대다가 맘대로 하거나 아니면 그만두거라 둘 중의 하나랍니다. ㅎㅎ

 

 

 

이 책은 아주 기초적인 정보를 아주 쉽게 알려주려고 노력한 책이라고 해요. 9가지 뜨개법만 익히면 아기자기한 소품을 35가지나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정말 진정 9가지만 익히면 된다는데 확인해 봐야죠.

 

 

 

우선 코바늘 뜨개에 필요한 준비물과 코바늘 기호 익히기를 해야줘. 기호를  익히면서 또한 뜨개코의 명칭을 익히기도 한답니다. 사실 제가 이 뜨개코 명칭을 몰라서 헤맬때가 많거든요. 코머리, 코산,반코~~요런거 처음 들어보시죠? 어디에 바늘을 꽂아야 하는지 이번에 확실히 배웠어요.

 

 

 

이렇게 준비물을 준비하고 명칭을 익히면 기본 9가지 기본 뜨개를 익혀요. 손에 실을 감는 방법부터 ~ 딸과 함께 해보는데 딸은 손에 실 감기부어 아주아주 어색해 하더라구요. 저도 두 가지 방법 중에서 편한 것으로 선택, 사슬뜨기를 시작으로 빼뜨기, 원형코, 실걸어 단표시, 모티브 연결 등의 9가지에요.

 

 

 

이런 기초뜨기를 익힌 다음에는 아주 작고 이쁘고 쉬운 소품을 만드는 단계가 나옵니다. 사은품으로 함께 온 사과티코스트를 뜨는 방법도 책에 나와요. 이건 한길긴뜨기로 원형을 만들면 되네요. 두번감아 원형코 만드는 건 이번 책에서 처음 봤는데 사실 약간 혼동되었어요. 그런데 이 책의 가장 큰 장점 바로바로 큐알코드로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거에요. 전 책에서 설명을 보고 그 다음에는 큐알코드를 확인해서 보고 있는 중이랍니다. 혼동하는 부분까지 완전 습득이 가능하다는 사실 너무 좋네요^^

 

 

 

초보자를 위한 코바늘 손뜨개 입문서 맞아요. 용어설명도 쉽고 사진으로도 코가 정확하게 보여 따라하기 쉽답니다. 혼동된다는 큐알코드로 손쉽게 동영상 확인하는 즐거움 놓치지 마세요. 저도 조만간 사과티코스터 완성해서 자랑해볼게요^^ 분명 성공할 거라는 자신감이 생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