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만 아는 토익 LC 요령 (新토익 대비용) - Part 1~4 조조토익 시리즈 (新토익 대비용)
조조토익 지음 / 북플라자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조조토익 공부 조조의 전략법으로 듣기 훈련하기>

 

 

 
 

딸아이가 이번에 대학에 입학해서 처음으로 토익이라는 걸 시험 봤답니다. 요즘 대학은 입학하면 바로 전교생이 토익시험을 보는가 봐요,그렇게 해서 학교에서 원하는 점수까지 받아야 졸업이 인정된다고 하더라구요. 대입 수능시험만 준비하다가 토익시험을 본 딸아이 하는 말이 수능과는 완전히 다르다고 하네요. 그중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LC부분이었다고 해요.

조조토익을 통해서 LC훈련을 강화하고 비법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보게 되었답니다. 우선 이 책은 조금 특이한 방식을 권하고 있어요, 무작정 듣기 훈련을 하는게 아니라 삼국지에 나오는 조조처럼 전략적으로 듣기훈련을 하자는 겁니다. 그렇다면 전략적 듣기 훈련이 뭘까 궁금하시죠?

 

조조토익의 전략적 듣기방법은 바로 '점진적 구간반복법'이에요. 점진적 구간반복이라? 이런 말 들어보셨나요? 우리 아이가 어렸을 때 영화를 보면서 구간별로 반복해서 들으면서 외우기 연습을 한 적이 있어요. 그때 듣기 말하기 연습을 하면서 구간반복을 해보기는 했지만 점진적 구간반복이 뭔지 궁금하더라구요. 우선 짧은 부분을 여러번 듣고, 조금 더 늘려서 여러번 듣고. 조금 더 늘려서 여러번 듣는다는 의미로 생각하시면 되요. 다시 말하면 긴 문장을 한번에 접하는게 아니라 짧은 문장을 반복하면서 조금씩 늘려서 반복하기를 하는거죠.  이런 점진적 구간반복법을 하게 되면 당연히 듣기에 대한 훈련이 강화 되리라 생각되요.

또 한가지 저자가 강조한 것은 바로 원어민을 곁에 두자는 거에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 원어민발음으로 점짐적 구간반복법을 하자는 겁니다. 우리나라 발음이 아닌 가장 어려워하는 영국식 원어민 발음으로 반복해서 듣기를 한다는 거에요. 실제로 토익을 본 딸이 익숙한 미국식 발음이 아니고 영국식 발음이면서 외국인이 하는 영어발음이라 듣기가 힘들었다고 하더라구요. 듣기에 대한 훈련은 원어민식의 발음으로 지속적인 노출이 정답인 듯해요.

 

토익 LC부분인 파트 1-4까지 문제를 대하는 요령도 담계별로 알려주고 있답니다. 목차에서도 저자가 강조하는 게 바로 드러난답니다 .파트1에서는 동사만 들으면 90%가 풀리고 사진에 없는 동사나 명사가 들리면 오답이라는 섬세한 것까지~~파트 2는 의문문을 강화해서 대비하고 파트3.4를 위해서는 리스닝이 아닌 독해시험을 대비해야 한다는 것까지 말이에요. 각 파트별 필요한 동사나 혼동되는 발음 등등을 MP3로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아요.

토익도 요령이라고 하더군요. 파트별로 전략을 잘 구성해서 공부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딸아이가 이번에 조조토익으로 공부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려고 한답니다. 응원해 주세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