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럴센스 4 - 남들과는 '아주 조금' 다른 그와 그녀의 로맨스!
겨울 지음 / 북폴리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한 취향의 로맨스 흥미진진하네~~>

 

 

 
 

아주 특별한 취향의 로맨스 만화 <모럴센스> 읽을수록 은근 중독성이 있네요. 처음 1권을 만나고는 "이게 뭐야?"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는~~말로만 듣던 남녀 관계에 있어서의 가학자(새디스트)와 피가학자(마조키스트)를 만화로 만나다니~~이런 걸 이렇게 이야기 할 수도 있는 때가 되었구나 하고 말이죠. 용어도 사실 잘 몰랐는데 처음 알게 된 돔(지배자), 섭(피지배자) 까지

 

지우와 지후는 이름도 비슷하지만 사실 로멘스에 있어서 취향이 비슷하지는 않았죠. 정대리도 회사에서 통하는 지후가 지우에게 자신의 펨돔이 되어줄 것을 부탁하면서 묘한 관계가 형성된답니다. 사실 읽는 순간에는 이런 관계의 영화가 떠오르더라구요. 나인하프위크라든지 ㅋㅋ

 

 

 

겨울 작가가 들려주는 모럴센스에서는 분명 사람들과 다른 취향의 로맬스를 펼치는 사람들이 등장하지만 이들을 아주 다르다고 표현하지는 않아요. 조금 다른~~이라는 표현을 쓴답니다. 처음에 뭐야?했던 것도 3권 4권 스토리가 진해되니 이들만의 방식이 있네하게 되네요.  전혀 이런 취향이 아니었다고 생각하지만 제안에 의해서 펨돔이 되는 지우의 변화가 읽는 독자들의 변화와 비슷하게 갈 수도 있을 듯해요.

 

 

여하튼 보통의 연애와 보통의 사랑이 등장하지 않는답니다. 이들이 나누는 고민이나 계획을 들어보면 참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4권에서는 두 사람의 주종의 관계를 떠나서 묘한 마음의 교류가 나타나는 거 같아요. 이 둘사이에 머지 않아 삼각관계를 형성하게 될 누군가가 너무도 선명하게 보인답니다. 그리고 지우는 이제 스스로 주인의식에 사로잡혀 더 잘 명령하려는 각성이 점점 진하게 들기 시작하죠. 그리고 마지막 이 둘의 관계가 서로 바뀌게 된다는 사실. 단 한번이 될지 아니면 스위치라고 하는 sm과 ds가 모두 되는 사이가 될지 점점 흥미진진해 진답니다.

 

 

밧줄로 묶고 깨물어서 상처를 주면서 희열, 그리고 명령당하고 짖밟히고 물리면서 희열을 느낀다...공감하기는 힘들지만 이런 취향도 있구나 하는 거죠. 완전 야하게 가기 보다는 위트 있게 표현하는 것도 겨울 작가의 재치인 듯해요. 곧 영화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코믹한 영화로 갈 확률이 높을 거 같네요. 여하튼 앞으로 이 둘의 관계 더 흥미진진하게 될 가능이 100%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