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보험 정리의 기술 - 언제든 필요할 때 바로 찾아 쓸 수 있는 보험 관리법
이요한 지음 / 라온북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내가 알아볼 수 있는 내 보험 정리하기>

 

 

 

주로 책을 통해서 문학작품을 읽게 되는데 생활에 정말 필요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을 만나면 정말 횡재한 느낌이에요. 사실 이 책도 전혀 출간을 예상하지 못한 책이랍니다. [1페이지 보험정리의 기술]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이 무엇인지 보장내용이 무엇인지 꼼꼼하게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거에요. 처음에 가입하면서는 이것저것 꼼꼼하게 따진다고 했어도 시간이 지마면 뭐가 뭔지 혼동된답니다. 게다가 보험에서는 약관을 파악하는게 아주 중요하다고 알고 있지만 약관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게 사실이에요.  그래서 간혹 전화로 보험을 들라는 전화가 오면 그냥 끊던가 아니면 혹해서 더 들게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내가 내 보험을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 누군가의 도움 없이 필요한 사항을 콕 집어 놓은 안내서 같은게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한 나로써는 [1페이지 보험정리의 기술]이 정말 도움이 되네요.

 

우선 집안에 어딘가에 모아두었지만 잘 모르는 보험증서를 모두 모아볼까요? 아니 이것부터 쉽지 않은 분들도 상당히 많을 거에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1페이지로 보험을 정리하는 이 팁은 꼭 알아둘 필요가 있네요.

 

책에서는 누구나 몇개는 가지고 있는 보험이 어떤 보장내용을 가지고 있는지 갱신은 해야 하는지 자신의 보험을 알아보는 방법을 설명해 준답니다. 그 전에 보험이 왜 생겨나고 생활에서 어떤 점에 도움을 주는지에 대한 설명도 있어요. 우리나라의 경우는 국민의료보험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지만 보장이나 실비를 위해서 보험을 들기도 하죠. 보험정리의 기술과 더불어 사망보험금, 진단보험금, 실손보험금 지급에 대한 팁도 많이 배운답니다.

 

 

가장 중요한 보험 정리방법은 1단계와 2단계로 나뉘어지네요. 1단계에서는 가입한 보험의 종류와 조건을 파악해서 1페이지 표로 만드는 거에요. 2단계에서는 겹치지 않고 빠진 것 없이 채우면서 정리한답니다. 보험 상품 이름과 기간 등등 ..또한 보험은 자신의 재무상황을 고려해서 들어야 한다는 것도 아시죠? 이런 것도 파악하는 팁도 배운답니다. 이제는 보험사에게만 의지하지 않고 자신이 든 보험을 스스로 정리하고 파악해서 보험의 보장도 꼼꼼하게 챙겨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