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홋카이도 - 삿포로 오타루 후라노, 나만의 맞춤 여행을 위한 완벽 가이드북, 2017~2018 지금 시리즈
윤가영 지음 / 플래닝북스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 당장 홋카이도로 여행가고 싶어요>

 

 
 
 

홋카이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눈이랍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영화의 영향이 정말 커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 일본, 홋카이도. 일본 섬 중에 가장 북쪽에 있지만 고작 3시간 거리니 일본은 정말 가깝고도 먼 나라네요. 홋카이도는 한자로 '북해도'라고 하죠 .가장 붂쪽이면서 러시아 사할린 최남단. 원래 이곳에는 원주민이 살고 있었다고 해요. 바로 아이누 족. 그러나 개발과 더불어 강제 이주, 노동 착취를 당해 지금은 원주민은 관광지에서만 볼 수 있다고 해요. 이런 사실은 정말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일본인에 의해서 개발된 홋카이도는 주 산업이 농업과 낙농업인가 봐요.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면서 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되었구요. 홋카이도의 축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역시 겨울에 하는 삿포로 눈 축제랍니다. 삿포로 유키 마츠리라고 하는데 여름에 삿포로 축제가 있기는 한가봐요.

 

홋카이도에서 꼭 해봐야 하는 베스트 7을 뽑아주었네요. 가장 첫번째는 역시 온천료칸 여행하기네요. 일본 여행에서 온천 경험은 했지만 료칸은 한번도 못가봤어요. 추운 지역의 료칸체험은 더 멋질 듯해요. 홋카이도 3대 온천지로 노보리베쓰 온천, 조잔케이 온천, 도야 호수 호반에 위치한 도야호수 온천 이렇게 3곳 이랍니다. 작은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뷰가 멋진 온천이에요, 온천 이용하는 방법이나 효능 등에 대한 설명도 있네요. 요런 건 알고 가면 에티켓이 되겠네요. 이 외에 렌터카로 여행하기, 스키 여행하기. 지역 향토 맥주 마셔보기, 달다구리 스위츠 정복하기, 베스트 음식 먹기. 홋카이도 오미야게 사기 이렇게 7가지를 추천해요. 이 중에서 달다구리 스위츠나 오미야게는 낯선 말이네요.

 

홋카이도에 낙농이 발달하면서 달달한 디저트가 엄청 발달했더라구요, 일본식으로 스위츠라고 표현했네요. 이중 아주 익숙한 로이츠 초콜릿도 보인답니다. 오미야게는 뭔가 했더니 토산품이에요. 홋카이도 뿐 아니라 일본은 선물하기에 좋은 아기자기한 물건이 정말 많은 거 같아요.

 

일본에 대한 기본 정보를 탐색하고 나면 베스트 코스를 소개해 준답니다. 사실 여행을 갈 때 이런 코스정보가 상당히 도움이 되죠, 그리고 각 지역에 대한 좀더 상세한 정보 그리고 여행정보와 호텔정보까지 꼼꼼하게 담고 있어요. 각 지역별 정보에는 상세한 지도도 있는데 한쪽 귀퉁이에 큐알코드까지 있어 구글지도로 바로 검색 가능해요. 여행에는 이런 큐알코드 너무너무 도움이 된다는거 아시죠?

 

 

지금 당장이라도 삿포로, 오타루, 도야호수가 있는 홋카이도로 출발하고 싶네요. 여름이라도 선선한 기후에 겨울이면 가장 멋진 눈이 덮힌 모습을 볼 수 있는 홋카이도 정말 책 제목대로 지금, 홋카이도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