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라는 것을 한번 해보자! - 용자의 365 다이어트
이승희.TLX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자 따라 1년동안 운동 한번 해보자>

 

 

 

 

 

 

여자들에게 평생 따라다니는 숙제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식단 조절도 필요하겠지만 사실 운동만큼 더 중요한 건 없겠죠. 다이어트를 평생하는 것보다 운동을 평생하도록 하는게 더 힘들 수도 있어요. 운동이 생활화 된 사람은 모르겠지만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몸을 움직인다는 것은 적잖이 귀찮고 힘들기 때문이죠. 매일 조금씩 운동을 습관화 하기 위한 용자의 365일 다이어트 플랜을 한번 들여다 볼까요?

 

 

 

네이버 포스트 16만 팔로워, 122만 명의 운동친구가 된 용자가 바로 이 책의 주인공이에요. 이미 웹툰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받았으니 재미야 말할 필요가 없겠죠? 비닐 커버가 씌워져 있어서 이 비닐 뜯는 신선한 맛도 있어요. 프롤로그부터 얼마나 재미있던지 ㅎㅎ

 

 

 

 

용자라는 캐릭터는 이쁘고 날씬한 텔레비전에 나오는 배우같은 캐릭터가 아니라서 더 친근하게 느껴진답니다. 퉁퉁하고 이쁘지 않은 평범한 옆집 아줌마 같은 용순. 이름도 친근하네요. 용순의 프롤로그에서 어린시절부터 이야기를 들으면 어라? 나랑 비슷하네 싶기도 하고 정말 재미나게 읽었네요.

 

 

용자를 따라서 1년동안 운동하는 플랜이에요. 용자가 매월 용자일기를 들려주는데 이걸 읽으면서 사라지려는 운동 의욕을 조금씩 상기하게 된답니다. 매월 달별로 계획도 있고 목표도 있답니다. 특히 재미나고 독특한 것은 운동을 한다고 하면 운동기구나 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이 책에서 용자는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많이 가르쳐주고 있답니다.  의자를 이용한 운동, 수건을 이용한 운동, 설거지를 하는 동안에 할 수 있는 운동 등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운동팁이 많네요.

 

 

 

용자의 굳은 결의를 담은 표정을 보고 있노라면 웃음도 나오면서 운동이 힘들지 않게 살짝 도와주는  느낌도 드네요. 용자 따라서 365일 운동 한번 시작해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