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2017~2018년 최신판) - 오사카.교토.고베.나라.히메지(책속의 책 [Maps & Navigation] 제공)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김현신.조일재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오사카 여행 콜~~>




올초에 죽마고우 친구들과 처음으로 일본여행을 다녀왔답니다. 급하게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으로 큐슈를 다녀왔는데 정말정말 좋았어요. 그냥  책에서 보던 일본과는 또 다른 모습을 경험하고 좋은 추억도 쌓았답니다.  이번 가을에는 몇년 여행자금을 모았던 친구와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하는데 아무래도 일본으로 갈 확률이 높답니다. 간사이 지방을 포함하고 있는 이번 책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을 주리라 예상했어요.


엄청난 두께의 <디스이스 오사카> 무슨 책이 이렇게 두꺼운가 했더니 책 안에 대중교통 정보를 상세하게 수록한 소책자가 함께 들어있네요. 당장이라도 들고 일본에서 쓸 수 있을만큰 자세한 정보가 들어있는 교통책자인 듯해요.



오사카를 중심으로 교토, 나라, 고베 이 지역을 간사이라고 하는데 모두 열차를 타고 다니기 좋은 교통을 가지고 있는 곳이랍니다. 간사이 주요 대도시와 주변의 명소를 지도로 먼저 만날 수 있답니다.간사이 지역의 사계를 담고 있는 사진도 인상적이에요. 가장 그 계절을 잘 담을 사진을 올려놓으니 얼마나 더 가고 싶겠어요. 전 가을 여행을 계획하니 붉은 단풍이 가득한 가을 사진이 눈에 들어오네요.


여행을 계획하는데 필요한 항공권 예매부터 숙소 예약하기, 알뜰 패스에 코스 정보까지 다양하고 세심한 정보에 마음이 흡족하네요.추천해주는 일정표를 중심으로 개인적인 일정을 짜는게 아무래도 좋을 거 같기는 해요. 공통코스로 많이 제시되는 곳이 꼭 들러야 할 곳이겠죠? 무엇보다 일정표에 맞춰 예상경비까지~~예상경비는 예상하지 못했는데 정말 깨알 정보까지


일본여행을 하면 꼭 들리게 되는 일본의 신사나 사찰에 대한 궁금증도 많았는데 일본 신사의 이야기도 세세하게 담고 있어서 정말 놀랐어요. 이건 처음 보는 정보네요. 신사와 사찰은 물론 일본의 정원도 살짝 엿볼 수 있어서 더 가보고 싶어지네요.


오사카를 중심으로 교토, 나라, 고베의 가보고 싶은 곳에 대한 정보는 물론 꼭 맛봐야 하는 음식, 쇼핑을 하면 좋은 물품까지 깨알정보가 가득해요. 무엇보다 읽기 편하게 된 구성이 참 마음에 드네요. 너무 정보가 많거나 산만하면 보기 힘든데 구성이 마음에 들어요. 테라의 여행서는 처음인데 마음에 들어요. 새로 나오는 책에도 관심을 갖고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