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귀염둥이 쿠마몬 이렇구나~~>

 

 

 

 

일본 사람들은 만화를 참 좋아하는 거 같아요. 만화책이든 만화 영화든 전 세계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듯해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있는 일본 만화가 참 많았죠? 제가 처음 만났던 만화가 유명한 <드레곤볼>과 <슬램덩크>에요. 그리고 지금 우리 아이들은 일본 최고의 인기를 누린다는 <원피스>랍니다. 캐릭터가 조금 강한 듯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만난 일본 만화는 아주아주 귀엽고 순둥순둥한 캐릭터랍니다.

 

 

 

바로 쿠마몬이라는 캐릭터에요. 동그랗게 눈을 뜨고 아주 인심좋은 얼굴을 하고 있는 까만 곰돌이에요. 둥실둥실 두리뭉실하고 화도 못낼 것 같은 캐릭터. 이런 캐릭터는 아이들이 좋아할 것도 같은데 일본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단지 쿠마몬이 아주아주 착할 거 같은 이미지를 준다는 점에서 이뻐보이고 호감이 드네요.

 

 

책을 펼치면 월이 나와있어요. 4월 5월 이런 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제목과 더불어 네 컷 만화가 소개된답니다. 요즘 흐름과는 참 다르죠. 네 컷만화라니~~예전에 신문에서 고바우영감 이런 식으로 네 컷만화를 봤던 거 같은데 알고 보니 이 책도 2013년 4월부터 2014년 3월까지 [구마모토일일신문]에 게재된 4컷만화라고 하네요. 아하~~신문에 실린 네 컷 만화. 신문에 실린 만화라는 점 보다 더 놀라웠던 것은 원안자가 있다는 거에요. 구마모토 현 홈페이지를 통해서 만화 아이디어를 투고한 분들 소개하고 있고 책에도 소개되어 있답니다. 다시 말하면 쿠마몬은 한 사람의 개인이 만들어서 개인적으로 만든 이야기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담에 비추어 아이디어를 제시해 준다는 거에요. 정말 멋지네요. 이러니 많은 사람들이 쿠마몬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좋아하는가 봐요.

 

 

 

책 속의 네 컷 만화 외에 책 표지의 앞과 뒤 안쪽도 지나치지 말고 보세요. 귀여운 쿠마몬의 앞뒤 모습은 물론 이쁜 쿠마몬 책갈피도 만들 수 있답니다. 참 또 하나의 숨은 그림도 책의 위와 아래 숨어 있네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경험하거나 느낀 일을 투고해 준다면 쿠마몬은 영원히 함께 하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