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Q 새끼동물퀴즈 - 1단계 기초과정 02 매직Q 퀴즈 2
아울북 편집부 엮음 / 아울북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매직큐를 통해서 일반적인 책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게임북에 첫 발을 내딪었어요.

항상 책을 통해서 접근을 하다 이렇게 게임 형태로 항상 휴대하는 책?을 만난 것은 행운이네요.

매직큐는 간단한 게임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즐겁게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매직큐에는 게임북과 함께 딱지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문제마다 등급이 있고 딱지에도 점수에 따라 색이 다 다릅니다.

아이들이 문제를 내고 맞추면서 딱지를 획득할 수 있어서 재미를 더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새끼 동물 퀴즈]를 풀었는데 구성을 먼저 살펴보면

처음에는 문제가 세 가지 정도 나옵니다. 문제가 등급별로 출제되지요.

가장 위의 문제가 점수도 낮고 난이도가 쉽고 세번째 문제가 점수도 높고 난이도도 높습니다.

그리고 문제 옆에는 교과 과정의 어느 학년 어느 과목과 연계되는지도 소개되어 있어서

더없이 도움이 되네요. 문제마다 이렇게 친절하게 되어있습니다.


문제에 대한 답은 다음 장에 나오고 총괄적으로 풀이되어 있습니다. 그림과 더불어 풀이글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세가지 문제에 대한 정답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내고 단순하게 답만 가르쳐 주는게 아니라 그림과 더불어 풀이글로 설명을 해주니 아이들이 기억하기도 쉽고 상대방에게 설명해주기 위해 더 자세하게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 집 아이들은 큰 아이가 작은 아이에게 연관되는 동물 그림까지 찾아와서 보여주면서 퀴즈 문제를 내주었답니다. 연령이 낮아서 처음에는 퀴즈를 내고 설명까지 해주는 식이었지만 시간이 흐르니 자연스럽게 문제를 내고 답을 고를 수 있게 되더군요. 아주 재미나게 새끼 동물에 대한 상식을 익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직큐 게임북과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또하나의 특징이 바로 게임에 필요한 딱지입니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딱지에 매직큐에 나온 문제를 실어서 점수별로 색을 달리해놓았답니다.

아이들은 이 딱지를 더 많이 갖고 싶어하면서 더 고난이도 게임에 열을 올리면서 열심히 한답니다.

이 딱지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두 사람이 딱지를 제시해서 점수가 높은 사람이 문제를 먼저 내고 맞추면 그 딱지를 갖는다던가

한 사람이 문제를 내고 맞추는 사람에게 그 점수에 해당하는 딱지를 준다던가

문제를 못 맞출 경우 그 점수에 해당하는 딱지를 다시 내놓는다던가..

룰은 가족이 게임을 수시로 즐기면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대로 마음껏 활용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수수께끼나 OX퀴즈 그리고 최고의 퀴즈는 보너스의 느낌도 있답니다.

게임을 즐기면서 아이에게 가장 재미났던 퀴즈나 신기했던 퀴즈의 목록을 만들도록 해보는 것도 재미있답니다 아이만의 또 다른 퀴즈북이 탄생하는거죠.

이제는 아이가 항상 휴대하는 지식 게임북이 되어서 이번 휴가에도 차안에서 우리 가족은 매직큐를 즐기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