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재미있는 세상 3 - 옛날사람들의 생활 편
사라 해리슨 지음, 서남희 옮김, 피터 데니스 그림 / 책그릇 / 2006년 3월
평점 :
절판


[구석구석 재미있는 세상]의 명성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지만

책으로 직접 만나니 정말 기대 이상이었다.

책에 대한 첫 느낌을 말하라면 무슨 숨은 그림을 찾는 것같은 느낌이었다.

먼 곳에서 전체적인 모습을 보고 있는 것같은 느낌으로 그림 속에 있는 한사람 한 사람을

아주 세세하게 살펴보는 관찰력이 생기는 것 같다.

아이가 아직 저학년이어서 역사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할 생각으로

구석구석 재미있는 세상3-옛날 사람들의 생활 편을 보게 되었다.

구석기 시대, 고대 이집트 , 고대 로마, 중국 만리장성, 바이킹, 아즈텍, 스페인 범선까지..

단순히 고대 사람들의 생활 정도를 그림으로 나타냈겠거니 했는데

아이뿐 아니라 내가 모르던 고대 사람들의 생활을 그림을 통해서 많이 배웠다.

아즈텍은 약 500년전 멕시코에 아즈텍 사람들이 세운 막강한 제국을 나타내고 있다.

뛰어난 솜씨로 세운 궁전과 피라미드 모양의 사원, 새가 하늘의 신과 땅의 인간을 연결해 준다고 믿어서

새처럼 알록달록한 옷을 입은 사람들의 모습도 볼 수가 있었다.

갑옷이 아닌 표범 가죽 옷을 입은 표범 전사의 모습도 아주 특이했다.

나는 아즈텍에 대한 설명과 그림이 가장 인상적이었고

딸은 고대 로마의 목욕탕, 아들은 바이킹이 가장 좋았다고 한다.

모두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고대 사람들의 생활 모습이 담겨 있어서 정말 흥미 진진하게 볼 수 있었다.

중세 성 안을 들여다 보거나 스페인 범선과 해적선의 대결 장면을 보는 재미는

 어디에서도 쉽게 찾아 보기 힘들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소개된 그림을 찾는 재미는 숨은 그림을 찾는 것같은 느낌도 준다.

그리고 책의 뒤에 나온 더 알고 싶은 그림속 이야기가 좀더 설명을 보충해 준다.

아이가 이를 계기로 고대 생활에 흥미를 갖게 된다면 다른 책과 연계해서 보여주면

역사 공부의 시작점이 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을 해 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